인공지능, 언플러그드를 만나다 인공지능 시리즈
홍지연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를 익히기 위해 센서, 음성인식, 얼굴 인식, 최단 경로 알고리즘, 의사 결정, 학습 등 여러가지를 주제로 해서


교과 목표, 교과 목표를 익힐 수 있는 놀이 방법, 관련 교과의 개념 및 응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해 줍니다.



그 과정 중 저는 음성인식이 제일 재밌을 것 같아요.



책 뒷면에 있는 부록을 활용해서 안내된 놀이방법에 따라서 하나하나 따라가면 되는데요,


여기에 안내된 놀이 방법은 한명은  AI로봇이 되고 한명은 사람이 되어


사람이 AI 로봇에게 말로 질문을 합니다.


AI로봇은 자기가 작성한 질문지에 있는 질문이면 대답을 하고, 질문지에 없는 질문이면 "알아들을 수 없어요!"를 외칩니다.



사람은 하나의 테마당 세가지 질문을 할 수 있는데, 세가지가 모두 AI로봇이 작성한 질문지에 포함되어 있다면 내 마음대로 쿠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로봇이 정한 질문과 사람이 직접하는 질문이 나눠지니 이 게임의 재미는 바로 여기서 나와요.



우리 어린이는 이 "내 마음대로 쿠폰" 의 TV보기, 게임하기 쿠폰에 혹해서 얼른 하자고 합니다.

주말에 놀이삼아 신나게 놀아봐야겠어요.ㅎㅎㅎㅎ


이렇게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을 단계별로 보드게임을 통해서 재미나게 익힐 수 있게 만든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인공지능이라는 것이 잘 모르는 어린이라도 어느새 게임을 하면서 무의식중에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재미나게 접하고 또 접하면 어느새 인공지능이 뭔지 몸으로 체득할 듯 싶구요.





구글에 음성인식을 이용한 노트도 있대요. 저 한번도 안 써봤는데, 이참에 한 번 해볼까봐요.



더운 여름, 코로나 덕분에 잘 나가지도 못하는데, 이런 책으로 집에서 신나게 놀면서 AI도 즐기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