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스쿨 - 호기심 많은 우리 아이, 로봇 영재로 만드는 꿈꾸는 10대를 위한
캐시 세서리 지음, 김의석 외 옮김 / 프리렉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처음 봤을때 애기들을 위한 책일까 싶어서 살짝 망설이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로봇은 신기하고 많이 재미난 분야라서 좀 어리면 어때, 기본기는 원래 무한 반복인거지 하는 마음으로  읽어봤답니다.

그리고 읽어보니 왠걸요, 우리 어린이가 즐기기에 충분한 책이었어요!



#책 #프리렉 #캐시세서리 #김의석 #임성국 #로봇스쿨 #꿈꾸는10대를위한2 #호기심은실험과체험으로 #로봇만들기동영상QR코드




이 책은 처음 시작이 BC200년에서부터의 로봇에 관련된 모든 것을 정리한 연대기입니다.


그 연대기의 처음 로봇이 그림 동화책에서나 읽었었던 중국 황제를 위한 기계 연주 장치가 나와서


그게 사실이었구나 싶어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로봇 연대기로 시작해서 로봇의 몸과 움직임 일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생각하는 방법까지 하나씩 하나씩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인데요.


읽으면 읽을수록 기존에 읽었던 책들과 머리속에서 하나가 되면서 머리속에서 로봇에 대한 체계가 잡히더라구요.


그건 아마도 이 책에 아주 친절하게 이론까지 잘 설명해주기 때문일거예요.





특히 서보모터가 나오면서 일렉트론 영웅전과 함께 전자기 쫌 아는 10대가 같이 합쳐지면서


전공이 무색하리만치 기계치이던 저도 살짝 모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서버모터가 어떻게 작동할지 조금은 알겠더라구요!


역시 반복학습만큼 중요한 것은 없나봅니다. 기계치도 조금은 알게 만드는 반복 책읽기!





조만간 이 모터의 동작 원리도 다시 읽고 우리 어린이와 꼭 실험도 해볼래요. ^^



이 책은 이렇게 친절하게 이론을 통합시켜주면서 재미난 로봇만들기도 참 많이 나옵니다.


이것저것 다 해보고 싶었지만 재료도 무척 간단하고 너무나도 만들기 쉬운 로봇손을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우리 어린이에게 같이 만들어보자고 슬쩍 꼬셨죠. 


하지만 우리 어린이 저의 꼬드김에 넘어오지 않고 책을 보더니 이것보다 더 쉬운 실험이 있다며 저에게 티비 리모콘을 쥐어주더라구요.




그러면서 오!를 외치면서 저더러 이것저것 시키더라구요.


나중에 동영상을 보니 정말 눈에는 안보이던 적외선이 카메라에는 잡히더라구요.


 티비 리모컨을 누를때마다 반짝 반짝, 버튼에 따라서 반짝임도 다르구요. 신기했어요.


이런 감지 기능들로 자율 주행 자동차도 만들고 한다니 더욱 재밌게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매일 공부가 끝나고 나면 우리 어린이랑 쉬운것부터 하나씩 해보기로 했어요. 방학동안 많이 해보면 좋겠어요.




참 그리고 이건 좀 궁금했던건데요. 


화성탐사 로봇이 핵 에너지를 이용한다고 하니 혹 탐사 로봇이 폭발하거나 하면.....


화성이 순식간에 방사능이로 오염되거나 하면 어쩌죠?! ㅜ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