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가루 수사단
주영하 지음 / 스윙테일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전히 책 제목이 눈길을 끌어서 읽어보게 된 책이랍니다.



#책 #스윙테일 #주영하 #콩가루수사단 





토요일날 뭔가 좀 할 일이 있어 늦은 오후 커피를 마셨더니 새벽까지 잠이 안 오지 뭐예요.


그래서 잠이 안 오니 책이나 보자 하고 별 기대없이 읽기 시작했는데요 들었는데요, 그런데 왠걸요! 정말 재밌었어요!


일 학는 것도 아닌데 새벽 4시 넘어까지 이 책 읽느라 정말 시간 가는줄 몰랐어요.


책이 빨리 끝나면 아쉬울 것 같았는데, 책이 워낙 두꺼워서  ㅎㅎㅎㅎㅎ 그런 걱정없이


일요일날 새벽에 잠들면서 읽을 분량이 남아서 좋아하면서 잠들었지 뭡니까. ㅎㅎㅎㅎ


그렇게 일요일도 이 책으로 종일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종일 이 책을 읽고 있으니까 우리 어린이가 콩가루 수사단은 무슨 내용이냐며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한 가족이 경찰도 아닌데 취미로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라고 했더니


그 가족은 다들 천재야?


라고 또 물어보네요. 하긴 사건을 추리하고 단서를 찾고 결국은 범인을 찾기까지를 보면서 대단하다고 저도 생각했죠. ㅎㅎ



총 7가지의 이야기가 들어있는 콩가루 수사단은 단편이 모인 듯 하면서도 가족 자체에 초점이 맞춰진 하나의 드라마인데요.


각각의 이야기가 정말 스릴넘치고 재미나서 푹 빠져 읽다가


이 콩가루 수사단이라는 가족은 대체 어떤 과거를 가지고 있는지 읽는 내내 머리속에서 궁금증이 떨어지지 않는 소설이라죠.



그렇게 재미난 와중에 이야기 속에서 작가가 한 마디씩 툭 던지는 그 말들이 또 깊이 울리는 맛이 있어서 더 좋았어요.




잘못된 복수가 남긴 건 폭력과 상처받은 사람들뿐


아기를 잃은 슬픔과 분노로 똑같이 복수해주겠다며 아기를 유괴한 유괴범에게 날리는 일침인데요.


이 글을 읽으면서 많이 공감이 되었어요. 복수는 복수를 낳을 뿐, 진정한 단죄가 되지는 않죠.


최근 많은 영화들이 법도 경찰도 내 편이 되어 주지 않으니 직접 보수를 하겠다는 주제로 많이 나오는데


정말로 복수가 그 길의 끝인지는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말도 살짝 통쾌했어요. 그쵸, 섹스 동영상 찍고 임신하고 이 일은 사실 개인사일뿐


이 사실을 가지고 협박, 유포하고 소문내는 사람이 잘못된 거죠.



그리고 아무래도 추리 소설이다보니 매 화에 "죽음"이 나오는데요


그 죽음을 바라보면서 툭 던지는 작가의 이 말도 참 많이 와 닿았어요.





만약 오늘 아침의 그 헤어짐이 마지막이라면, 그 날 했던 무심한 말과 행동이 두고두고 후회될 수 있겠다 싶고.


그러니까 앞으로는 일상적인 안녕이라도 꼭 "사랑해" 라고 덧붙여야지 하고 다짐했어요.



하지만 까마귀 고기를 먹었는지 저는........ 오늘 아침 일어나서는....


늦지않게 학교 가고~


라고 한 마디 던지고 출근했습니다. ㅜㅠ


내일은 꼭 사랑한다 말해주고 출근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