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도전 요리왕 5 : 태국 - 음식으로 맛보는 세계 역사 문화 체험 백종원의 도전 요리왕 5
백종원.남지은 지음, 이정태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어린이가 최근 좋아하는 만화책 시리즈 신간이 나왔답니다!



#책 #위즈덤하우스 #백종원 #남지원 #이정태 #음식으로맛보는세계역사문화체험 #백종원의도전요리왕 #태국


#만화책 #학습만화 #세계역사문화체험 #음식




이번에는 태국편인데요, 세계사 중에서도 저는 서남아시아가 제일 어려운 곳이라 태국하니 왠지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 있죠?!



그래서 그런가요, 1권에서 4권을 읽는 동안은 중간 중간 나오는 퀴즈를 거의 90% 맞췄는데요, 이번 태국편은 겨우 반타작으로 그쳤답니다.


만화책 보다가 혼자서 챙피해서 다시 한 번 정독한건 안비밀이지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생소했던 태국에 대해서 이것저것 많이 알게 되었는데요,


태국에도 음식이 정말 무척 다양하더라구요. 똠양꿍, 팟타이등 들어봤던 음식들도 있구요.


아, 그리고 쁠랄라라고 우리나라의 젓갈같은 음식이 있어서 그것도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태국의 전통의상이 생각보다 이쁘더라구요. 아라비안 나이트를 보는 듯도 하고 영화 알라딘이 생각나기도 했어요.




퀴즈를 위해 첫장부터 차근차근 다시 보니 이렇게 태국의 연대표에서 퀴즈가 제법 나왔더라구요.


역시 모든 책은 하나도 빠짐없이 열심히 읽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쿄쿄




태국의 언어는 자주 접해보지 않은 생소한 언어들이 많아서 지명도 음식명도 모두 생소하지만 


이렇게 친절하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조금씩 조금씩 익숙해지는 맛이 있었습니다.


다 읽고 나서는 사와디캅(카), 코쿤캅(카) 두 단어 외에는 잘 기억이 안 나지만 말입니다. ㅎㅎㅎㅎ






얼마전에 우리 어린이와 더킹: 영원의 군주를 재미나게 봤었는데요,


그 영원의 군주에 나오는 황실의 이야기와 태국의 황실의 이야기가 많이 비슷해서 더 재밌었어요.


왕의 얼굴이 들어가 있는 지폐에, 어마어마한 자산이 있는 태국 왕실


그리고 태국의 왕은 백성들에게 무척 사랑받고 있더라구요.


새삼, 우리 나라도 이렇게 왕실이 건재했다면 참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생소한 만컴 시간 될때면 저랑 우리 어린이랑 계속 보고 있어요.


이렇게 만확책으로나마 세계 문화를 많이 체험하고 익히면 나중에 세계사 공부할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려나요?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