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 개가 보기엔 말이야 - 심리치료사의 반려견 야콥이 전하는 행복 이야기
톰 디스브록.야콥 지음, 마정현 옮김 / 황소걸음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가 왠지 포근한 카툰 같은 느낌이 나서요, 요즘이야 우리 어린이를 위해서 잡다하게 이것저것 다 읽어보지만


원래 저는 장 자크 상페처럼 삽화가 흥미로운, 그래서 이야기가 저 흥미로운 책을 좋아하거든요.


왠지, 이 책도 제가 좋아하던 여백이 많은, 삽화가 꽤 눈길이 가는, 그런 책인 것 같아 읽어보고 싶었어요.


책에 여백이 제 마음에도 여백을 찾아줄 것 같아서요. ^^



#책 #황소걸음 #톰디스브룩 #글쎄개가보기엔말이야





이 책은 심리상담가가 반려견과 함께 하면서 느끼고 배운 많은 것들을 반려견과 대화 형식으로 써 놓은 글입니다.



제가 원하는 형식의 삽화과 여백과 글이 있는 장 자크 상페의 책과는 사뭇 다른 대화문이지만


그래도 충분하 여백이 있어서 편안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읽어나갈 수 있었어요.



게다가 읽으면 읽을수록 왠지 우리 어린이가 꼬물거리던 애기일때부터 자라나가던 모습이 절로 떠오르더라구요.


애기들은 어제도 내일도 없이 오직 지금 이 순간만을 살잖아요, 특히 갖난 애기일수록요.


그런데 이 책에 나오는 야콥(샘의 반려견)이 딱 그런 애기의 모습과 딱 닮았더라구요.


아니아니, 애기였던 우리 어린이가 야콥과 꼭 닮았었다고나 할까요? ㅎㅎㅎㅎㅎ


그런데 또 읽어나가면 읽어나갈수록 현재 우리 어린이도 야콥과 별다르지 않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ㅎㅎㅎㅎ



눈 앞에 피자가 있다면 오직 피자만을 바라보고 피자만을 생각하는 야콥과 


눈 앞에 게임기가 있다면 오직 게임만을 생각하고 게임만을 바라보는 우리 어린이와의 동질성은 정말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내가 원하는 바로 그것을 하는 것이 


나의 행복인데 내가 왜 한눈을 팔겠어


라고 둘이서 동시에 저에게 외치는 것 같아 책을 읽다가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났답니다.



하긴 지금 이 순간 내가 원하는 것이 행복이긴 하겠으나........


그래도 미래를 위해서 해야하는 일도 하라고 잔소리를 하는 건 제가 어리석은 인간이라서일까요?!



책을 읽어나가면서 야콥에게서 때론 저의 모습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싶어서 예의바른 척, 착한 척 온갖 척을 하곤 


원하는 말을, 하고싶은 말을 내뱉는 대신 종종 다른 사람들에 대해 나쁘게 생각하고 뒤에서 아무렇지 않게 나쁜 말을 하고"


샘에게 퍼붇는 야콥의 말을 들으면서 저와 꼭 닮은 야콥에게 무한의 애정을 느꼈다고나 할까요?!



저도 등 뒤에서 누군가의 말을 하기보다는 당사자에게 말을 하고자 생각하는 편이거든요.


사실 그래서 ㅎㅎㅎㅎ 오해도 많이 받구요. 하지만 만인의 연인보다는 저를 알아주는 1명이 좋아요. ^^



저는 개를 키우고 있지는 않아서 반려견으로부터 톰이 받은 그런 무한한 애정과 위안을 받은 적은 없지만


왠지 반려견은 꼭 키워야 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만큼 매력적인 책이었어요.


그러니 당분간 우리 어린이에게 꼭꼭 숨겨놔야겠습니다.  쿄쿄




하지만 우리 어린이에게 이 글은 꼭 보여주고 싶은데... 음.... 어쩔까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