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도티 Who? Special
김현수 지음, 유희석 그림, 나희선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을 무척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 초등학교 다닐 때 도티와 잠뜰 이야기를 정말 자주 했었어요.


초통령이라며 유튜버 구독자 백만이 넘었고 욕을 하지 않는 착한 유튜버라고 자랑도 많이 했구요.


가끔은 같이 보자며 제 핸드폰으로 도티와 잠뜰의 마인크래프트 동영상도 찾아보기도 했어요.


그런 도티 책이 나온다니 우리 어린이 꼭 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책 #스튜디오다산 #김현수 #유희석 #who #whospeical #도티




우리 어린이가 참 자주 말했지만 정작 게임도 동영상도 별 관심이 없던 저는 그냥 


도티라는 캐릭터가 있구나, 도티라는 크리에이터가 있구나, 


도티는 주로 마인크래프트 동영상을 만들어서 올려서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구나 


딱 거기까지만 알고 더 알려는 노력은 안 했는데요, 


이 책을 받고는 저도 도티가 궁금해지면서 우리 어린이가 그렇게 좋아하던 도티는 어떤 사람일까 생각하게 되었어요.


 생각해보니 우리 어린이가 그렇게 관심을 가지던 캐릭터면 


저도 찾아보고 같이 공감하고 했으면 참 좋았겠구나 하는 반성이 갑자기 드네요! ㅜㅠ


앞으로는 우리 어린이가 관심을 가지는 것은 무엇이든 저도 함께 공감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이런 반성과 함께 시작한 도티는 읽다보니 뭐랄까 신종 엄친아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시작은 우리 어린이 마음에 꼭 드는 주제로 시작합니다.




"세상은 넓고 놀 것은 많다"



이혼한 엄마를 따라 이사를 한 도티는 엄마의 우려와는 달리 


새로 이사한 건물에 오락실도 노래방도 만화방도 좋아하는 건 다 있다며 행복해합니다.


우리 어린이도 다 좋아하는 것이라 ㅋㅋㅋㅋㅋㅋㅋ 자기도 이런 건물에 살고 싶다고 하네요. ㅋㅋ


시작은 이렇게 우리 어린이 입맛에 딱 맞게 시작했지만




숙제는 다 하고 놀아야 놀때도 신나게 놀 수 있다는 도티는 엄마인 제 구미에도 딱 맞습니다.


그럼그럼 할 건 하고 놀아야죠! ㅎㅎㅎㅎ 아들아, 너도 꼭 할 건 하고 놀도록 하여라!




그리고 할 것에 임하는 자세도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중고등학교때 시험 전 항상 


"평소에 공부한데로 아는 건 실수하지 않고 틀리지 않고 다 풀게 해주세요!" 


라며 항상 기도하던 제 마음이 생각나면서 왠지 묘한 동질감이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엄친아 같기만 하던 도티도 여러 어려움이 있었더라구요.


대학에서 진로를 결정하지 못해 이런 저런 고민을 하면서 방황하기도 하고


6년간 한 번도 빼놓지 않고 한 유튜브 방송을 공황장애때문에 쉬기도 하구요.


하지만 그때마다 도망치치 않고 스스로 고민하고 결정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참 대견했습니다.


-오잉... 인물 책을 읽으면서 엄마 마음이 되다니... 제가.... 나이를 먹긴 많이 먹었나봅니다. ㅜㅠ -



who 시리즈 책은 끝에 항상 독후활동이 나오는데요.




이번에는 도티와 함께하는 100일 챌린지가 있더라구요.




우리 어린이 보상과 시작일만 써놓고는 매일 저녁 줄넘기 300개를 해야한다며 절 데리고 나갑니다. ㅋㅋㅋ



도티와 함께하는 100일 챌린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