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ABC주스 - 면역력을 올리고 내장 지방을 잡는
유병욱 지음 / 북스고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은 저는 이 책이 과일 주스를 만드는 책인줄 알고 ㅎㅎㅎㅎㅎㅎ


요리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 맛난 과일 주스 만들어 먹으라고 가져다 주었는데요.


울 어린이 친구들이랑 자전거 타러 나간 사이 집에 있는 


과일로 제가 먼저 만들어볼까 하여 열어봤더니 아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책 #북스고 #유병욱 #기적의ABC주스 #면역력을올리고내장지방을잡는기적의ABC주스





가정의학과 유병욱 교수가 쓴 이 책은 일반 과일 주스에 관한 책이 아니라 건강에 관련된 책이더라구요.


특히 몸에 쌓이 노폐물, 독소를 내보내는 것이 얼마나 건강에 중요한지


그 노폐물을 내보낸 자리에 좋은 영양소의 음식을,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채우는 것이 또 얼마나 중요한지,


그럼으로써 우리 몸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게 되고 비만에서 벗어나 결국은 건강한 체형이 되는 것까지더라구요.



저는 이때껏 다이어트를 해 본 적도 다이어트 관련된 책을 읽은 적도 없지만


이 책은 건강을 위한 일반적인 상식을 무척 상세하게 잘 써놓은 책이지만


다이어트 교재로 써도 무방하겠다 생각이 들 정도로 생각이 드는 책이었습니다.



평소에 운동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신랑이 이야기해주는 내용도 많이 있어서


아 이래서 신랑이 이렇게 이야기를 했구나 하며 홀로 고개를 끄덕이며 읽기도 했구요.



그리고 요즘 자전거 타기, 줄넘기, 농구하기 등 


친구들과 운동을 무척 즐기는 우리 어린이에게 읽어주고 싶은 부분도 참 많았습니다.



우리 어린이 친구들과 놀면서 자신의 체력이 정말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다는데요,


그래서 평일 저녁때 저와 뚝방에 나가 자전거로 오르막길 20번 오르기 등 열심이거든요.


그래서 요즘 허벅지가 꽤 단단해졌는데요.


허벅지 근육이 발달되면 혈관의 탄력성이 좋아져 


피가 뭉치는 혈전을 예방하여 


지방과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고, 


대사에 사용되고 남은 잉여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태우기 때문에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 글을 읽어주니 자전거가 정말 좋은 운동이구나 하면서 흐뭇해 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지방에 대한 이야기도 참 많이 해주고 싶었어요. 


우리 몸의 지방을 태우는 갈색 지방을 많이 만들려면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1. 규칙적이고 이른 저녁 식사를 하고 아침까지 공복 시간을 늘리기


2. 공복에 유산소 운동


3. 팔굽혀 펴기, 스쿼트 등으로 근력 운동 하기


4. 겨울에 야외 운동하기


5. 바른 자세로 서 있기 - 척추 기립근에 많이 있는 갈색 지방 활성화하기



새벽에 친구들과 농구하러 나가는 우리 어린이, 보통은 공복으로 그냥 나가거든요.


그런데 공복에 유산소 운동을 하면 갈색 지방이 증가해서 몸의 지방을 태워준데요.


그릭고 저녁에 야식을 먹지 않고 자면 공복 시간이 길어져서 더 효과적이구요.


우리 어린이에게 이야기해주니 귀가 솔깃한가봅니다.



원래가 먹는걸 좋아해서 야식도 즐겨 먹고 살집이 있는데 코로나때문에 확찐자가 되었거든요. ㅋㅋ


우리 어린이가 좋아하니 저도 좋네요. 새벽 운동할때 저도 따라갈까요? 산책이라도. ㅎㅎㅎㅎㅎ


이중 3번은 자신이 없지만 1, 2, 4, 5 번은 저도 열심히 해보려구요!


건강해 진다는데 이 정도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그리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불포화 지방은 주로 


식물성 기름, 견과류, 아보카도, 꽁치, 고등어, 연어, 참치와 같은 식품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중 아보카도 말고는 다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인지라 연어와 참치, 아몬드 등 자주 자주 사줘야 하겠습니다. ^^



그리고 제 건강에 관련된 이야기도 나와서 꽤 진지하게 읽었습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어서 생리 불순이 좀 심한 편이었는데요


내장 지방이 증가하면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악회되어 악순환의 고리를 만들게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탄수화물 중독이 되면 고기를 많이 먹지 않아도 고혈압이 되고 술을 먹지 않아도 지방간이 된다고 합니다.



어쩐지.... 병원에서는 살이 찌면 임신이 힘들거라고 임신을 하고 싶으면 체중 관리를 잘 해야한다고 하고


체질적으로 술을 못 마셔 술은 거의 입에도 안 데는데 지방간이라고 하더니만....


저는 탄수화물 중독에 내장 지방이 증가했나봐요. ㅜㅠ






책에 탄수화물 자가 중독 진단지와 독소가 쌓이면 나타나는 증상이 있는데요


저는 탄수화물 중독 자가 진단은 5개로 위험수준이고 


독소 증상은 무려 14개나.... 되더라구요. ㅜㅠ




책이 실린 시를 보면서 많은 반성과 함께, 


엄마 아빠는 꼰대라며 흥 하면서 삐지는 사춘기 아들램을 생각해서라도


이 책에서 알려주는 건강을 위한 방법과 함께


알려주는 ABC주스 만들어서 마시고 얼른 건강해져야겠습니다!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