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도감 - 실패했기 때문에 성공한 세계 위인들
오노 마사토 지음, 고향옥 옮김 / 길벗스쿨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무척 자극적이라 새우깡이 손이 가듯 절로 손이 가는 책이라지요?! ㅎㅎ



#책 #길벗스쿨 #오노마사토 #실패도감 #실패했기때문에성공한세계위인들





사실 이 책을 받았을 때 일이 정말 많이 몰릴때라 점심 먹고도 일하느라 책을 못 보던 상황이라 살짝 부담스럽웠답니다.


그런데 퇴근 택시에서 책을 펼치자 말자 정말 너무 재미나서 ㅎㅎㅎㅎㅎ 택시에서 혼자 웃으면서 읽었어요.


책 도입부에 나오는 에디슨의 일화에서 "아이고"를 읽는 순간 정말 빵터질수 밖에 없었어요. ^^



성공한 많은 위인들, 하지만 우리에게 많이 익숙한 이름들인 에디슨, 라이트 형제, 샤넬, 빌 게이츠 등 익숙한 인물들이 많이 나와요.


그 위인들마다 하나씩 실패한 사항들을 이야기해주는데 실패 자체도 재밌게 읽었지만 그간 모르던 일화를 알게 되어서 더 재미났었어요.


특히 라이트 형제의 경우 비행기를 제일 처음 발명했지만 그 처음이라는 것을 지키기 위한 법적 분쟁으로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지


그러느라 더 나은 비행기를 위한 시간에는 투자를 하지 못하고 거기서 멈춰섰다는 것을 저는 처음 알게되었거든요.


이렇게 위인들의 실패한 점들을 쏙쏙들이 알려주고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조언을 해 주는 책이라 참 좋았습니다.



이 책은 위인들의 실패에 대한 이야기 뿐만이 아니라 우리 어린이들이 현실 세계에서 잘 살아가기 위한 조언도 곧잘 해 줍니다.





"누군가를 보고 웃었던 경험은 때로 나도 웃음거리가 되면 어쩌지 하는 두려움으로 바뀝니다"



친구 누군가가 실수를 했을 때 웃지 말고 도와주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왜 그래야 하는지는 잘 설명하지 못했는데


그저 역지사지만 말해줬는데, 이렇게 그 이유가 잘 나와 있어서 참 좋았구요.





아인슈타인의 실패 이야기에 대한 부분에서는 상대성 이론에 대한 설명을 하기 위한 문제로 이런 문제가 나옵니다.


그 답으로 시우는 0분이 걸렸지만 유이는 5분이 걸리는 이러한 것이 바로 시간의 상대성 이론이라는 설명에 살짝 감탄도 했구요.





살아가면서 하는 많은 고민들이 바로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이기 때문에 이런 고민들은 죄다 쓸모가 없는 고민이라는 것도 좋았어요.


다만 어제의 자신과 오늘의 자신을 비교하라는 말(어째 요즘 책에서 이런 말이 자주 들립니다 ㅎㅎㅎㅎ),


어제의 자신이라면 조금만 노력해도 쉽게 따라잡을 수 있다는 가능성도 무척 마음에 듭니다.


오늘의 저는 책 4권을 읽고 후기를 쓰고, 저녁때는 한 시간 자전거 운동도 하고, 바닥 먼지 청소도 두번 했습니다.


다음 주말엔 이보다 조금 더 잘 해 봐야겠습니다. ^^



이 외에도 "아이고~" 로 시작하는 위인들의 실패 이야기, "아이고~" 만 보면 절로 웃음이 나는 재미난 책이었어요.


코로나로 집콕하는 요즘에 우리 어린이들이 읽으면서 즐겁게 웃고 또 좋은 점도 많이 배우면 좋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