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백종원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김승민 지음, 최우빈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늦게 퇴근할때면 할머니랑 골목식당을 즐겨 보던 우리 어린이, 어느새 백종원의 팬이 되어 있더라구요.


백종원이 골목 식당에서 이랬다, 저랬다 하면서 그 음식이 먹어보고 싶다며 먹으러 가자고 하기도 하구요. ^^



#책 #주니어RHK #주니어랜덤 #김승민 #최우빈 #아이엠백종원 #만화 #백종원 #백선생 #학습만화


#백주부 #초등책추천 #아이엠시리즈 #장사의신 #요리 #외식경영전문가 #요리연구가 #인물만화 #책추천 #아동만화




그래서 주니어RHK의 아이엠 백종원을 손꼽아 기다리던 우리 어린이였습니다.


오늘은 아빠가 휴가라 우리 어린이랑 같이 퇴근하는 절 데리러 왔더라구요. 


백종원 책을 많이 기다렸던 기억이 나 책을 건넸더니 멀미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책을 계속 보더라구요.


그러고는 집에 와서 바로 침대에 뻗었다지요. 그 덕에 제가 먼저 여유롭게 볼 수 있었던 것은 안 비밀입니다.ㅎㅎ


제가 이 책을 잡고 읽기 시작하니 아빠에게 쪼르르 달려가더니 말합니다.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즐기는 사람은 재능있는 사람을 이길 수 없어"



그런데 저번에 읽은 데니스 홍도, 백종원도 다 재능있는 사람이라며, 둘 다 모두 어렸을때부터 재능이 돋보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책을 읽는 와중에 "너는 어떤 사람이니" 하고 물어보니 



"나는 즐기는 사람이야. 나는 즐기지 않는 것을 하고 살고 싶지는 않거든" 



이라는 철없는 소리를 합니다. ㅎㅎ 저는 어렸을 때 이런 인물 책들을 보면 


흉내내고 싶고 따라하고 싶고 닮고싶고 그랬는데 우리 어린이는 이런 인물들이 우리와는 별세계의 사람들로만 생각되나봅니다.


하긴, 저도 닮고 싶고 그랬지만 다른 사람이다 생각되기도 했죠.



그렇게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가 책을 같이 보게 되었는데요, 우리 어린이 이 책은 먹방 만화책이랍니다.


아무래도 요식 사업가의 책이다보니 먹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요, 


우리 어린이 이 만화는 먹는 걸 제일 잘 그렸다고 먹는 장면만 찾아서 보여주더라구요.




볼이 볼록 나와서  정말 맛있게 먹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죠? 


그리고는 집에서 바로 눈 앞에서 수타를 볼 수 있다니, 백종원의 아이들이 정말 부럽다고 합니다.


이런이런 아빠야, 우리 어린이 눈 앞에서 수타도 한 번 해줘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백종원 책을 읽으면서 시작한지 나흘만에 백만 구독자를 모았고, 그 힘으로 양파 농가에도 도움을 주었던 일화가 참 좋더라구요.


이 외에도 좋은 일화들이 참 많아서 제가 처음 들었던 소문(소유진과의 결혼설과 돌았던 악성 루머)과는 참 많이 달라서 놀랐습니다.


방송가에 일하는 친구가 연예계의 소문은 99%가 진실이라고 해서 백종원에 대한 첫인상도 참 안 좋았었는데요,


소문은 그저 소문일 뿐이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좋은 활동을 많이 하시길 바라게 되더라구요.



요리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를 위해 직업을 경험해 보라고 들인 책인데, 


괜시레 저만 백종원 팬이 되었습니다. ㅎ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