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 머니맨 어벤저스, 건방이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천효정 지음, 이정태 그림 / 비룡소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어린이랑 둘이서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를 연이어 읽으면서 다음 시리즈가 나올지 안나올지, 


나온다면 과연 언제 나올지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요, 드디어 다음 시리즈가 나왔어요!!^^



#책 #비룡소 #천효정 #이정태 #건방이의초강력수련기 #머니맨어벤저스




건방이 시즌1이 건방진 수련기라면 건방이 시즌2는 초강력 수련기입니다. 초강력이라고 하니 얼마나 강해질지 벌써 궁금합니다.


이번 건방이 시즌2에서는 표지 그림체가 확 달라졌는데요, 백종원의 도전 요리왕과 문과 1등 이과 2등의 이정태님이 삽화를 그리셨어요.


건방이 시즌1은 건방진 수련기는 강경수님이 그리셨는데 샤방샤방한 건방이 시즌2 그림도 이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개성 넘치고 정감가는 강경수님 그림이 살짝 조금 더 땡깁니다. ^^



제가 이렇게 그림에 대해 구경을 하고 있으니 우리 어린이 얼른 와서 책을 가져갑니다. 배송을 오래 기다렸거든요. 





재밌는 책 읽는데 표정은 완전 심각합니다. 왜 그럴까 궁금했는데요, 제가 직접 읽어보니 알겠더라구요.



1권이 건방이가 무술계에 입문하고 사부와의 알콩달콩(?)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주였다면


건방이 시즌2는 본격적인 강호 세계입니다. 물론 배경은 현대판 초등학교와 주택 단지이지만 말입니다. 




건방이 시즌2의 1권 초판부터 등장하는 빨간 가면의 적귀! 마치 마교가 나타난 듯한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유혹하듯 내미는 빨간 환약, 그 약을 복용하고 변하던 얼굴도 말입니다. 흥미진진한 도입부였어요.


게다가 귀신이야기도 슬쩍 나오고 하니 겁 많은 우리 어린이 살짝 무서웠던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ㅎㅎㅎㅎㅎㅎ



건방이 시즌2 1권의 소제목이 머니맨 어벤져스인데 머니맨 어벤져스들이 이 가면들의 정체를 파악하고 헤치우는 것일까요?


건방이 시즌2에서 머니맨 어벤져스의 활약이 더더욱 기대가 되었다고나 할까요.



이런 흥미진진한 도입부와 함께 초아를 당황스럽게 만드는 건방이의 이상형, 


돈 잘 버는 여자인  송송의 등장으로 당황하는 건방이와 초아의 심리전도 꽤 볼 만 했습니다.


역시 사랑이 진전되려면 방해꾼이 등장해야하는건지 



송송의 등장으로 저돌적으로 건방이에게 직진하는 초아입니다.


저는 맘 졸이지 않고 바로 마음을 고백하는 초아가 살짝 멋지더라구요.



네가 어떤 애를 이상형으로 생각하든지 간에 나는 변함없이 그냥 나일 거야.



정말 당당한 고백이죠?! 그쵸, 내가 누구든지 나를 사랑해 주는 것이 정말 사랑이지 않겠습니까! ㅎㅎ


2권에서 둘이 또 어떤 사랑을 가꾸어갈지도 궁금했어요.



그리고 책을 읽는 내내 쌓여가는 빨래감과 설겆이, 굴러다니는 먼지로 묘사되는 건방이와 도꼬의 집이


정말 제 눈 앞에 있는 듯이 걱정스러웠는데요






그런 두 제자의 마음을 이해했는지 멀리 중국에서 택배로 집사를 보낸 사부님의 센스에 한시름을 놨답니다.


2권에서부터는 도꼬와 건방이도 보살핌을 받으면서 무럭무럭 잘 자라겠죠?


아무래도 주인공들이 초등학생들이다보니 제가 괜히 엄마맘이 들어서 집사의 등장에 더 한시름을 놨던듯 합니다.



우리 어린이 책 다 읽고 저한테 주면서 하는 말이



엄마, 2권은 언제 나온데?



입니다. 저도 기다려지는 2권, 하루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