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SQL 개발자(Developer) 이론서 + 기출문제 -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최신 기출문제 100% 복원
임호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학 갓 졸업하고서는 거의 하루에 한 권씩 프로그래밍 관련 서적을 읽으면서 공부를 했었는데요,


어느 정도 실무에 익숙해지고 자신도 생기고 하다보니 슬슬 조금씩 공부량이 줄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엄마가 되면서 거의 공부에 손을 놓고 있던차에 이 책을 보니 문득 공부해보고 싶더라구요.



#책 #영진닷컴 #임호진 #SQL개발자이론서기출문제2020이기적 


#학습서 #프로그램개발서적 #데이터베이스 #SQL #이기적수험서




아무래도 실무를 하다보면 데이터베이스를 빼고 일을 할 수는 없구요


항상 데이터베이스와 절친인양 지내야 하고, 또 공부했던 것들이 이젠 가물가물해서 


일을 할 때마다 구글링을 해서 찾아가면서 하다보니 아마 더 공부를 해야겠다라고 생각이 들었던 것 같아요.



표지에 보니 시험 대비 전략과 최신 기출문제 3회에 대한  무료 동영상 강의 도 제공이 되고 


QR 코드를 통해 사이트로 들어가니 질문답변 게시판도 운영이 되고 있더라구요.


저자가 직접 답변을 달기도 하니 운영에 힘쓰는 모습이 보여 좋았어요.


저도 공부하다가 질문이 생기면 바로 빠른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하려구요. ^^



제가 선택한 이 책은 비록 자격증을 위한 수험서이고, 저는 복습을 위해 보는 책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들여다봅니다.



책을 펼치니 어디서 많이 보던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어린이 수학 문제집 앞 면에 꼭 붙어 있는 계획서가 여기도 있어서


반가우면서도 뭐랄까 공부한다는 실감이 나면서도 뭐랄까 조금 쑥쓰러웠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이렇게 일자별로 정리가 되어 있으니 정말 10일만에 마스터 할 것 만 같은 그런 기분이 들어 좋았어요.



이 10일 간의 과정 중 저는 2일차의 과정이 제일 필요했던지라 2일차의 과정을 꼼꼼히 공부했습니다.



수험서답게 개념에 대해 간략하고 명확하게 설명을 해 놓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 어린이용 책만 읽다가 이렇게 전공 서적을 보니 책의 스타일이 어찌나 제게 꼭 맞는지요?!


군더더기 없고 필요한 글만 있으니 읽는 속도도 빠르고 옛날 생각이 쏙쏙 들었어요.




게다가 이렇게 표로 정리까지 되어 있어서 머리속에 개념을 담기에 딱 좋았습니다.


인문계 서적도 이리 작성이 된다면 제가 역사나 사회를 좀 더 잘 할 수 있었을까요? ^^



이렇게 도표로 개념이 잘 나와있고 중간 중간 퀴즈가 나와 있어서 개념을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한 단원이 끝날때마다 문제가 나와 있어서, 문제를 풀다가 막히거나 틀린 문제는 바로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으로 인해 제 업무 속도가 조금이나마 빨라지기를 바래봅니다.



http://m.site.naver.com/0w7Uw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