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들링 1 - 마지막 하나 엔들링 1
캐서린 애플게이트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멋지고 재미난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는 가람어린이에서 이번에 새로운 신작 시리즈가 나왔어요.



#책 #가람어린이 #캐서린애플게이트 #엔들링 #마지막하나 




엔들링이라는 제목의 소설인데요, 엔들링이란 종족 중 마지막 남은 개체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단지 소설의 제목이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상에서 멸종을 맞이하는 종족이 있다는 걸 생각해보면


왠지 모르게 가슴 깊이 느껴지는 무언가가 있는 그런 제목입니다.



엔들링의 세상에는 여섯개의 위대한 지배 종족이 있습니다. 


하늘의 랍티돈, 숲의 펠리벳, 바다의 나티테, 땅 속의 테라만트, 그리고 그 외의 모든 땅을 가지는 인간과 


진실과 거짓을 구분하는 능력을 가진 데언족이 바로 그 여섯 종족입니다.


옛날에는 이 여섯 종족이 세상을 지배했지만 언제부턴가는 인간 황제인 무르다노의 지배에 놓이는 세상이 되었고,


무르다노는 모든 영역을 차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무르다노는 그를 위한 제일 첫번째 포석으로 데언을 멸종시켜요.


진실과 거짓을 구분하는 데언이 있다면 그의 탐욕이 드러날테고 그러면 계획이 무산될테니까요.



탐욕에 물든 무르다노의 군대에 의해 자신의 무리를 모두 잃어버리고 혼자 살아남은 데언족의 엔들링, 빅스.


그런 빅스를 어떻게든 안전하게 지키려고 하는 워빅족의 토블, 인간 카라, 펠리벳 갬블러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주제가 멸종인만큼 읽으면서 마음이 많이 무거워지기도 하고 생각이 많아지기도 하고 


단지 환타지 소설속의 이야기라고 치부하기에는 현실과 묘하게 겹쳐지는 내용들에 심각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이 몰입도 되었고 심도있게 책을 읽었는데요, 그게 또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마냥 무겁기만 한 책은 아닙니다. 


어린이 소설책으로 나온 책이기에 군데군데 위트있는 유머도 나옵니다.




포식자들과 한 무리가 된 워빅 토블, 처음에는 잡아먹힐까봐 두려워하지만 어느새 한 무리가 되고 나중에는


우리가 얼마나 맛있는지 보여 주고 말겠어!​


라고 말할만큼  정말 한 무리가 되었죠. 심각하게 읽다가 정말 소리내어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워빅이 자신이 한 말을 증명하려면 잡아먹힐 수 밖에 없지 않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자신의 불투명한 앞날이 걱정스럽기도 하고 친구들을 위험에 빠트리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는 데언에게


바보가 맞다며, 그건 맞는 말이라며 순진하게 동의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간 중간 읽으면서 웃음을 터트릴 수 밖에 없는 그런 매력이 있는 책이었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나오는 격언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뭐든 서두를 필요 없단다​


서두르다가 간혹 일들을 망치곤 하는 저는 이런 글귀가 참 많이 와 닿았어요.



스파이걸스가 완결되어서 너무너무 아쉬웠는데 이런 멋진 시리즈가 다시 시작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2권이 나오길 정말 열심히 기다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