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요리 과학실험 365 - 공부가 좋아지는 탐구활동 교과서 교과서 잡는 바이킹 시리즈
주부와 생활사 지음, 윤경희 옮김, 모리구치 미쓰루.천성훈 감수 / 바이킹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요리를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


코로나 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하루에 꼭 하나씩은 하려고 한답니다.


그래서 이 책이 딱이겠다, 꼭 선물해줘야지 싶었어요.




어제 정말 늦게 퇴근해서 12시가 넘어서야 집에 들어갔는데


집콕인 생활에 엄마가 늦어 요리를 못한 우리 어린이


눈에 쌍심지를 키고 거실에서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ㅜㅠ



저희 부부, 뭘 하든 미리 이야기를 하면 한 번도 이렇게 쌍심지로 맞이한 적이 없었는데...


덜덜덜덜...... 우리 어린이가 아빠 대신 이렇게 절 맞이하나요?? 덜덜덜...


이건 시어머니 시누이 신랑 시집살이가 아니라 아드님 시집살이입니다. ㅜㅠ



여튼 그래도 피곤한 제 얼굴을 보더니 잔소리는 하지 않고


말 없이 가방을 달라며 가방에 들어있던 책을 꺼냅니다.


정말 다행이죠. 가방에 이 초등학생을 위한 요리 과학 실험실이라도 있었기에 망정이지


아니면 정말 대왕 삐짐을 만날뻔했으니 말입니다. 휴.....



이 책은 초등학교 교육 과정과 연계해서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요리들에


얼마나 많은 과학 원리가 숨어져 있는지 읽기 쉽게 잘 만들고 편집한 책이더라구요.


그리고 주의사항이 있어서 위험한 실험들은 꼭 엄마 아빠와 같이 하라고 알려주고 있구요


재료부터 방법, 그리고 요리가 진행되는 과정에 나오는 과학 원리까지 잘 나와 있습니다.


더 생각해볼 거리까지 정리한 페이지가 있어서 읽으면서 저도 와~ 싶더라구요.



울 어린이 책을 보자마자 어떤 요리를 하고 싶은지 고르더라구요.


좋아하는 전천당에서 나오 투명 책갈피로 하나씩 표시를 해 두는데요




처음 고른 건 바로 이 초쿄컵케이크이입니다.


재료를 보니 쵸콜릿, 계란 흰자, 물, 전자레인지 용기, 볼, 거품기 입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또 좋아하는 초쿄에다가 요즘 한 창 자주 이용하는 계란 흰 자.


딱 우리 어린이기 만들기에 만만하고 쉬운 요리입니다. ^^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하죠? ㅎㅎㅎ


게다가 비쥬얼이 ㅎㅎㅎㅎ 저도 먹고 싶게 생겼습니다.


, 추가 재료로 아몬드도 좀 마련하고 건포도도 넣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이 초쿄 케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렇게 재미나게 만화로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내 몸이 점점 녹는다" 라는 쵸코 ㅋㅋㅋㅋㅋㅋ 정말 귀엽습니다.




마지막에는 이 요리 과학 실험의 주제인 계란 흰 자의 단백질을 이용한


머랭 쿠키가 나옵니다. ㅎㅎ 한 창 만들어먹던 머랭을 여기서 또 보니 반가워요.



이 외에도 물방울 떡, 딸기 슬러시에 책갈피를 꽂아 두었어요.


이번 주말은 우리 어린이 요리 투혼을 발휘하겠어요. ㅋㅋㅋㅋ




참! 개인적으로 저는 카카오도 커피처럼 열매 하나에 콩 하나가 들어 있는 줄 알았는데


열매 하나에 카카오 콩이 무려 40여개나 들어 있더라구요.


깜짝 놀랐어요. 호오....



이렇게 재미난 상식도, 초등학생이 혼자서도 직접 해 볼 수 있는 재미난 요리가 한 가득이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