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레더블 코딩 - 초등 코딩 나만의 게임 만들기
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 지음 / 다산스마트에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 실은 ㅋㅋㅋㅋㅋㅋ 저는 이 책이

코딩맨과 인크레더블 영화가 합쳐진 만화책이라고 생각했어요. ㅋㅋ

만화도 보고 코딩 게임도 만들고 그런 책인줄 알고 기다렸거든요.

근데 받아보니 코딩 가이드북이더라구요. ㅎㅎㅎㅎ

#책 #다산북스 #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 #인크레더블코딩 #코딩 #엔트리 #entry

#코딩맨과함께entry로만드는초등코딩나만의게임만들기

 


만화로 연재중인 코딩맨 만화와 연계한 코딩 가이드북인데요

표지에 코딩맨이 나와서 반가워요. ^^

이 책은 프로그래밍과 엔트리에 대한 개괄을 꽤 상세하게 보여줍니다.

특히 프로그래밍 중에서도 엔트리로 게임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기에

우리 어린이 집중도가 평소보다 조금 높아졌어요.

 


원래 이런 도표나 지식 부분은 잘 안 읽으려고 하는데

게임이 나오니 알아서 잘 읽더라구요. 기특했어요.

 


저는 직업이 코딩을 계속 봐야하는지라 나름 코딩이라고 하면 쉽게 생각하는데

이런 한글로 된 코딩은 어째 영어보다 제가 이해를 못합니다 ㅋㅋㅋㅋㅋ

한글을 읽어나가다가 잠시 멍하게 있다 영어 코딩으로 번역해서 읽으니

그제서야 머리속에 읽힙니다. 이거 재미난 경험입니다. ㅎㅎ

1장에서 열심히 개념을 익힌 후 2장에서부터 실제로 코딩을 해 볼 수 있는데요.

처음이다보니 복잡하지 않고 쉽습니다.

우리 어린이 책에서 하나하나 직접 따라해보면서 만든 예제입니다.


나름 재미나고 즐거웠는지 혼자서 끝에 말을 덧붙였어요.

코딩맨을 사달라며 ㅋㅋㅋㅋ 도서관에서 얼른 빌려다줘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코로나때문에.. 도서관은 언제 가죠? 흠...

우리 어린이 개학도 연기되었으니 집에 더 있는 동안

인크레더블 코딩과 함께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야겠습니다.

아참참참! 인크레더블 코딩은 각 장마다 실습 문제가 나오구요

학생들이 실습 문제를 풀어서 사이트에 올리면 온라인으로 선생님이 첨삭을 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 혼자서 실습하다보면 궁금한것도 어려워서 잘 못 푸는 것도 더러 있잖아요.

이 온라인 코딩 첨삭 서비스(유료)를 이용하면 한층 더 실력이 좋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제가 한 번 해 보고 부족하면 이용해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