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조영 장군과 천문령의 대혈투 비밀 역사 탐정단 Z
강로사 지음, 원유미 그림 / 리틀씨앤톡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구려, 신라, 백제, 고려, 조선에 대한 이야기 책들은 꽤 많이 읽고 접했지만

발해 관련되어서는 많이 접해보지 못해서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책 #리틀씨앤톡 #강로사 #원유미 #대조영장군과천문령혈투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재미있어서 책을 단숨에 읽고 작가를 살펴보니

일전에 우리 어린이가 재미나게 읽었던 201호의 비밀을 쓴 강로사 작가더라구요.

그래서 더더 반가웠던 책이랍니다.

저는 발해라고 하면 고구려를 계승한 고구려의 유민과

말갈족이 힘을 합쳐 세운 나라라고만 알고 있었는데요.

이 책을 읽고나니 당나라로 흘러들어 당나라로부터 수모를 겪은

고구려가 멸망하고 당으로 흘러 들어간 고구려의 유민과 말갈족이

천문령 전투에서 당나라 군사를 무찌르고 동모산에 나라를 세웠다는 내용은

이 책을 읽고 처음 알게 되었어요.

역시 역사는 사실 한 줄보다는 이렇게 이야기로 접근하는 것이

머리에 남는 것도 많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책 읽다가 이 부분에서 저 정말 빵 터졌는데요 ㅎㅎㅎㅎㅎㅎㅎ

예전에 적빈 읽다가 "사람은 똥심으로 사는겨" 하는 부분에서도 빵 터졌었거든요.

그때랑 비슷한 기분이었어요.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밥이나 물보다 용기!

지금 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휴식이나 약보다 선택과 집중!

머리속에서 무수한 패러디가 떠올랐더랬어요. ㅎㅎㅎㅎ

내용도 참 재미나고 좋았지만 어린이들이 친숙할 수 있는 장치들도 있어서 신선했어요.

요즘 다들 카톡은 하잖아요. 게임도 엄청 좋아하구요.


 

이 책도 비밀 역사 탐정단 Z 라는 미지의 인물이 카톡으로 임무를 남기고

 


주인공인 리우가 가지고 있는 청동거울에서도 이렇게 상황에 따라

아이콘이 뜨고 아이콘을 누르면 아이템도 얻을 수 있는 게임 형식이라

어린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아니 어쩌면 실제 게임과 달라 시시할 수도요? ㅎㅎㅎㅎ

 


참 그리고 이 책은 삽화도 참 멋진 책이었어요.

중간중간 나오는 삽화가 참 멋져서 보면서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내용도 좋고 삽화도 훌륭한 비밀 역사 탐정단.

시리즈물이라 다른 시리즈도 읽어보고 싶어집니다.

다음 권이 기다려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