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엔트리 3 : 초보 유저 코딩맨 엔트리 3
k프로덕션 지음, 김기수 그림, 한국공학한림원 추천,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어린이는 정말 할 게 많습니다. ㅜㅠ

그런데 불량 엄마는 맨날 시키는 둥 마는 둥 큰일입니다. 휴......

코딩도 이제 계속 해야는데 별다르게 시키는 건 없고 만화책만... 집어다 주는......


#책 #다산어린이 #k프로덕션 #코딩맨엔트리 #초보유저

 


만화책은 무척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이니 이렇게라도 흥미 유발이 되겠죠?

뭐든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접근하기를 바랍니다.

이 엄마가 무수한 방해를 하는 것 같지는 말입니다. ㅋㅋ

우리 어린이에게 건네주기 전에 제가 먼저 읽어봤습니다.

 


만화의 첫 장면이 제가 아주 좋아하던 순정만화랑 닮아 있어서

첫 만남에서 추억이 확 돋았어요.

코딩맨도 왠지 제가 좋아하던 그 만화랑 같이 제 애정작이 될까요? ㅎㅎ


코딩맨을 읽어나가다 보니 이 만화책의 세상은 모든 것이 코딩으로 작동하는 세상이더라구요.

사람들이 사는 세상은 실제 세상과 거의 대부분 모든것이 동일하나

모든 것들이 코딩으로 제어되는 세상이었습니다.

그런데 또 막상 생각해보니 대부분의 것들이 이미 코딩으로 돌아가는 세상이긴하네요 ㅎㅎㅎ.

이 코딩 세상의 주인공은 코딩맨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 열심히 수련을 하더라구요.

수련을 위해 튜토리얼에 따라 버그를 열심히 잡는 수련부터 시작합니다.

그쵸. 코딩 세상에는 피할 수 없는 버그,

코딩 세상을 안전하게 지키려면 디버깅 실력을 키워야 하죠.

스토리가 나름 현실감 넘치고 긴박감이 넘쳐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실제 코딩까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재미나 스토리에 여러 코딩 상식에 코드까지 볼 수 있는 알찬 만화책이라

우리 어린이에게도 꼭 권해줘야겠습니다. ^^


그리고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나왔던 개념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퀴즈도 나와서 잘 익힐 수 있습니다.

VR, 가상현실, 홀로그램의 차이에 대해서 저도 이번에야 확실히 알았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