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봉준호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스토리박스 지음, 최우빈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물책은 뭐든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인지라

게다가 신랑이 극찬한 영화를 만든 인물이라 바로 우리 어린이에게 가져다 줬어요

#책 #주니어RHK #스토리박스 #IAM봉준호 #아이엠봉준호 #봉준호

 


저는 우리 어린이가 영화를 좋아해서 같이 보고는 있지만

제가 찾아서 영화를 보지는 않는데요

책을 보다보니 설국열차는 저도 봤더라구요.

그 끔찍하던 마지막칸, 기차일까 싶을만큼 멋지던 앞쪽 칸들

그리고 마지막 기차에서 내렸을 때 보이던 북극곰까지

꽤 인상깊게 봤던 영화였는데, 그 영화가 봉준호 감독 영화였더라구요.

그런 봉준호 감독이란 사람은 참 따스한 사람이더라구요.


 


무언가를 다시 요구할 때도

항상 칭찬을 먼저하고 친절하게 요구하는 것도 참 따스하죠?!

 


그리고 같이 일하는 스텝의 이름을 모두 기억하는 것도요

저도 이런 따스한 사람이 되도록 유념해야겠어요.

요즘 후배들이 들어와도 얼굴도 이름도 잘 모르는데

앞으로는 기억하도록 애써야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장면도 인상깊었어요.

저는 밤 10시만 되도 자라고 자라고 하거든요.

아침에 못 일어나니까요.

그런데 밤새 영화보고 감상문 쓰고 만화보면서 밤을 새다니!!

게다가 그렇게 그냥 내버려두시다니!!!

울 어린이는 옆에서 부러워 죽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자는 저런 체력을 타고나지 못했어요ㅋㅋ

 


이 외에도 한편의 영화를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모든 작업들

영화에 대한 상세한 지식들, 영화 감독이라는 직업에 대해

소상히 소개하고 있기에 참 좋은 교재같은 책입니다.

부록으로  스토리 보드도 같이 있답니다.

 


봉준호 감독처럼 영화 감독을 꿈꾸는 어린이들에게는

참 좋은 노트가 될 것 같아요.

우리 어린이는 이 책을 읽고 나더니 기생충이 보고 싶다고 매일 조르네요.

하지만 아직 기생충을 보기에는 이른 듯 해서

플란다즈의 개, 괴물 등을 먼저 같이 볼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