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론 영웅전 1 (책 + 실험키트) - 모험의 시작 일렉트론 영웅전 1
조영선.한정욱 지음, 김우람 그림, 조용성 감수 / 길벗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어린이가 표지를 보더니만 만화책이라며 보고싶다던 책이랍니다.

만화책이면 다 좋아하는... 울... 어린이... ㅡ.ㅡ ㅋㅋ

#책 #길벗 #조영선 #한정욱 #일렉트론영웅전 #모험의시작 #과학학습만화

 


저는 처음에 제목만 보고서는 그냥 영웅 놀이 만화책인줄 알았는데

택배를 받고 보니 실험팩까지 있는 과학 학습 만화더라구요.

우리 어린이 과학 교과 중 전자 회로를 제일 어려워 했었는데

이 실험팩을 보고 참 잘 선택했다 싶었어요.

어려운 건 일단 뭐든 해 보면 알게되고 느니까요! ^^

 


만화다 보니 보라고 하지 않아도 절로 손을 뻗어 열심히 보는 우리 어린입니다.

한 삼일을 계속 보면서 가지고 놀고 했지 말입니다.

 


드디어 오늘 제가 받아서 보니

다른 과학 학습 만화와는 달리 이 일렉트론 영웅전은

전자회뢰의 부품들이 주인공들이더라구요.

주인공들이 정말 많죠?

커넥터, 모터, 서보모터, 부저, 다이오드, 저항기, 콘텐서, 마이크로비트 등

어떻게 보면 공부해야하는 과학 용어인데

이렇게 만화의 캐릭터로 만나니 왠지 동네 친구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ㅎㅎ

이렇게 만화로 용어를 접하면 확실히 학습이 수월할 것 같아요.

만화를 다 봤으니 우리 어린이 이제 실험 키트 가지고 놀아야죠!

 


만화책도 좋아하지만 직접 만들어보고 하는 걸 더더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

열심히 설명서를 보구요 부품을 하나씩 모두 꺼내봤어요.

 


부품도 만화 캐릭터가 모두 그려져 있어서 좋았어요.

LED, 건전지, 커넥터, 파우, 모터가 들어있었구요

만화책 중간중간에 나오는 개념 설명 페이지에 있는 실험을 해 볼 수 있는 구성이랍니다.

 


이렇게 모터를 돌려서 프로펠러도 돌려보구요,

 


누름 스위치를 연결해서 모터를 돌려 프로펠러 돌리기

 


커넥터를 잘 못 연결하면 LED 가 켜지지 않는 것도 해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저항의 종류와 저항의 사용법,

콘덴서, 부저와 멜로디 IC 실험 등 흥미로운 실험도 많은데요,

아쉽게도 1권에 나온 전자회로 실험을 모두 해 보려면

확장팩을 별도로 구입 해야하더라구요.

우리 어린이가 하고 싶다고 해서 별도로 구매할까 싶습니다.

내용이 알차고 실험도 하다보면 전자회로에 익숙해지고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2권도 얼른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