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K-POP IU(아이유) Who? K-POP
유경원 지음, 신영미 그림, 김윤하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인물 만화책을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

누구에 관해 쓴 책이든 상관없다며 많이 보고 싶다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신간으로 나온 후 책을 권해줬답니다.

#책 #다산어린이 #후 #Who #KPO#아이유

 


제가 책을 꺼내자 마자 이렇게 읽기 시작합니다. ^^

 


표지에 나온 아이유가 실물만 못하다고 하니

우리 어린이 그래도 이쁘답니다 ㅎㅎ

저는 실은 티비 엄청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부러 평소에 티비를 보지 않아요.

티비보다가 아무것도 안 할까봐 스스로 겁이 나서요.

그래도 참지 못하고 스트레스 만빵일 때

가끔 드라마 몰아보기를 하지만 말입니다 ㅎㅎ

그래서 아이유에 대해서도 아는 거의 없었는데,

프로듀사를 보면서 신디 역으로 나온 아이유가 부른 마음을 듣고는 홀딱 반한 적이 있답니다.

잔잔한 음악에 아름다운 노래 가사 고운 음색

빠져들수 밖에 없는 노래였죠.

아직도 많이 즐겨듣는 노래가 되었죠.

그 뒤로 아직 보지는 못했지만

아저씨, 호텔 델루나 등 연기로 활약하는 아이유를 볼 때마다

드라마도 꼭 보리라 다짐하고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저도 이 책을 꽤 재미나게 읽었습니다.

 


 아이유는 나와 너

 너와 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

 

 

는 뜻이랍니다.  참 이쁜 예명입니다.

 


팬클럽명은 유애나, U愛나 가수 예명만큼 이쁜 팬클럽명이에요. ㅎㅎ

이름만큼이나 서로를 알아주는 둘의 관계도 참 보기 좋았어요.

읽다보니 아이유 노래들도 많이 나오는데 들어보고 싶더라구요.

 


그런데 때마침 이렇게 큐알코드가 있어서 바로 볼 수 있어 좋았어요.  ㅎㅎ

 


 나 라는 사람이 느끼는 것들

 내 안의 심심함과 그 안의 심각함

 나를 너무 괴롭히는 장난기

 

 

싱어송 라이터로 거듭난 아이유가 음반을 설명한 내용인데요,

소문난 책 벌레라더니 말 한 마디 한 마디도 참 멋스럽게 합니다.

이외에도 이 책은 음악에 대해 참으로 전반적으로 다양한 지식들을 많이 보여주고 있구요

특히 하나의 음반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수많은 노력들에 대해 설명하는 걸 읽으니

내가 쉽게 들을 수 있는 이 노래 하나가 정말 그냥 나오는게 아니구나 싶어서 살풋 감동도 했어요.

끝으로 책 마지막에 독후 활동지도 있어서

만화로만 접근하지 않고 충실하게 책을 대할 수 있답니다.

Who K-pop 시리즈 다음 스타는 누가 될까요?

괜시리 저마저도 기다려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