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1-2 -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 우리 어린이 마냥 놀리기만 하다보니

아무래도 초등학교 시절 내내 책 읽기며 어휘며

부족함이 많다고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유치원 다닐때 빡세게 한글을 모두 마무리할 껄 그랬나요? ㅜㅠ ㅎㅎ

하지만 아마 다시 그 시절로 돌아간다 해도

저는 그때처럼 너무나도 열심히 함께 놀 것 같기는 해요. ^^

그래도 부족한 건 어떻게든 채워야하니!!

이제는 어언 6년이 지나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우리 어린이지만,

그리고 이 책은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 위주로 만들어졌지만

어휘력 점검도 해 볼겸, 가로세로 낱말퍼즐의 즐거움도 한 번 알려줄 겸 준비해 봤습니다.

#책 #스쿨존 #그루터기 #낱말퍼즐 #초등학교1학년어휘

#1학년이꼭알아야할가로세로낱말퍼즐

 


저는 낱말퍼즐을 무척 좋아하는지라

우리 어린이에게 꼭 이 즐거움을 알려주고 함께 즐기고픈 욕심이 항상 있었어요.

하지만 우리 어린이 다른 퍼즐은 함께 해보자 하면 적극적으로 덤벼드는데

어째 가로세로 낱말퍼즐은 항상 도망을 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초등학교 1학년 쉬운 어휘로 접근해 보려 합니다.

퍼즐 15개면 드라마 한 편, 또는 새 만화책 한 권을 얻을 수 있으니 솔깃해하지 않을까요? ㅎㅎ

 


초등학교 1학년을 타겟으로 하다보니 가로세로 낱말퍼즐이 무척 간단하게 나옵니다.

이 쯤은 눈감고도 하겠다 싶었는데 막상 눈으로 풀어보니 당황스럽습니다.

남생이 흉내를 내면서 노는 놀이라니.....??

혹시 남생이놀이??? 글자수는 맞는데....

혼자서 갑자기 식은땀 흘렸어요. ㅋㅋㅋㅋㅋㅋ

초등학교 1학년 어휘 가로세로 낱말도 못 풀면 치매이지 않나하는 생각이 막 드는것 있죠?!  ㅎㅎ

그러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마냥 쉽기만 한 건 아닌것 같아 내심 다행스럽기도 했습니다.

하루에 한 편씩 주 5일 가로세로 낱말을 풀면 1주차가 완료되고

두 장 분량의 학습지로 주차가 마무리 됩니다.


이렇게 끝말잇기도 나오고 무척 쉬운 문제들로 되어 있어요.

 

 


가로세로 낱말퍼즐 주차별 답지도 나와 있지만

이렇게 뒤에 목차가 있어서 ㅋㅋ

이 단어 목록들이 답이더라구요.

울 어린이 이걸 알아차리려나요?  ㅎㅎ

이 책으로 가로세로 낱말 퍼즐 재미붙이면

신문 등에 나오는 낱말 퍼즐 같이 풀면서 놀아야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