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버스 - 방탈출 게임북
세라 지음 / 싸이프레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탈출 무척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

하지만 은근 어려워서 방탈출하러 가자면 내심 꺼려지는 엄마랍니다.

방탈출 게임 비싼데, 저랑 우리 어린이 둘이서는 도통 잘 풀어지지 않아서요.

그런데 이런 책이 나왔더라구요!

#책 #싸이프레스 #세라 #악마의버스

#취미기타 #게임북 #방탈출게임북 #방탈출게임북악마의버스 #핵꿀잼

 

올! 제목답게 으스스 오싹한 표지에 절로 기대됩니다.

서문을 읽어보니 방탈출게임과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책이 되도록

작가님께서 여러모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더라구요.

싸이프레스의 악마의 버스는

방탈출의 퀴즈, 힌트, 정답을 통해 악마의 버스를 탈출하는 테마인데요,

힌트와 정답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와 챗봇을 통해

방탈출 게임방과 흡사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했어요.

다른 점이라면 방탈출 게임방에서는 문제를 찾는 것도 퀴즈의 일부라면

싸이프레스의 악마의 버스는 페이지마다 문제가 명시되어 있구요

대신 문제가 훨씬 많아요!

그리고 보통 방탈출카페는 힌트를 3 ~ 5 번까지만 물어볼 수 있는데

카카오 플러스 친구의 챗봇은 무제한 힌트를 쓸 수 있어요!

저는 이 점이 젤 맘에 들었어요!

방탈출 게임방에서는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힌트를 쓰고 싶은데 정작 꼭 필요할 때 못 쓸까봐 맘 졸이거든요.  ㅎㅎ

그런데 무제한이라니까 맘이 엄청 편해지면서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정답을 바로 보여주지 않고 정답 확인 기능을 주신것도 참 좋았구요.

그렇게 서문을 읽다가 입장 문제를 만났는데요.

 

저는 이 페이지가 문제 페이지인줄도 모르고 바로 뒷장으로 넘어간 것 있죠?!

화들짝 놀라 앞으로 돌아왔어요.

자 그럼 안내데로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진행해 볼까요?

입장 문제 오답을 두 번이나 입력해서 힌트보기를 눌렀더니

 

이렇게 힌트가 나옵니다.

하지만 풀지 못한 저, 두번째 힌트보기도 눌렀어요!  ㅜㅠ

 

오예! 두 번째 힌트로 입장 문제 풀고 정답 입력했어요.

이렇게 정답 오답 확인해 가면서 진행할 수 있답니다!

힌트에 정답확인까지 챗봇이 담당해주니

책으로 진행한다지만 정말 방탈출 게임방에서 게임을 하는 느낌이 제대로였어요.

이런 문제가 총 39개가 있구요,

문제를 다 풀고 나면 후덜덜덜한 반전을 느낄수도, 안도감을 느낄수도 있답니다!

완전 밝히고 싶지만 스포는 나쁜거니까요!!!

전, 참겠어요!

싸이프레스의 악마의 버스는 이렇게

방탈출 게임북이긴 하지만 제대로 된 책이기도 해요.

비록 짧은 스토리지만  아주 탄탄하게 구성된 스토리가 정말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주제가 호러이긴 하지만 호러, 공포물을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함께 즐겨도 무방하다 싶은 그런 책이었습니다.

그러니 방탈출 게임도 좋아하고 공포물도 좋아하는

우리 어린이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