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동품 수리점의 비밀
권은정 지음, 송선옥 그림 / 한림출판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하는 고양이가 등장한다는 문구에 바로 집어든 책이랍니다.

#책 #한림출판사 #권은정 #송선옥 #골동품수리점의비밀

 

저는 완전 판타지에 흥미진진한 이야기로만 생각을 했는데요,

한림출판사에서 이번에 새로 나온 골동품 수리점의 비밀은

환타지가 섞여 흥미진진한 재미난 이야기로 진행됨은 맞으나

우리 어린이들의 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인 책이더라구요.

손님들의 마음을 하나하나 헤아려 보고자 하는 어린 사장님과

그런 어린 사장님을 잘 보좌해 수리가 잘 되게끔 이끌어주는 고양이 사장님의 콤비.

그래서 이야기도 무척 좋았지만 그와 함께 나오는

골동품을 하나하나 세밀하게 살펴보는 재미도 참 좋았던 책입니다.

 

 

삿갓을 쓰고 앉아서 신문을 읽는 고양이라니 정말 옛날 동화를 보듯 구수하죠?! ^^

저도 이런 멋쟁이 고양이 한 마리 있었으면 좋겠어요.

우리 어린이랑 이야기도 하고 도깨비 문을 통해 수선장이들도 만나고 말입니다. ㅎㅎ

할아버지가 여행을 간 틈을 타 어린 사장님과 고양이 사장님이 함께 꾸리게된

가보 골동품점의 첫 손님은 할머니의 참빗을 가져온 손녀랍니다.

그 참빗에 대한 이야기가 끝나고나서 이렇게 실제 참빗에 대한

충실하고 읽기 쉬운 설명이 나와요.

 

저는 막연하게 플라스틱일거라고만 알았는데 참빗은

대나무를 하나하나 실로 역어서 만들더라구요.

실제 참빗을 보면 빗살이 정말 얇고 가지런한데

그 참빗이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굵은 대나무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어요.

 

그렇게 만들어진 참빗에 대한 문화재 이야기와 지식이야기들.

한림 출판사의 골동품 수리점의 비밀은 재미난 이야기와 함께

우리 전래 물품들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정말 보물같은 책이었습니다.

우리 어린이에게도 꼭 권해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 어린이..... 이 책 보고나면..... 또.....

고양이 기르자고 조를텐데............

음...... 당분간은 좀 숨겨둘까요? ㅡ.ㅡ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