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는 개가 지킨다 상상 고래 9
최서현 지음, 모예진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난 어린이 이야기 책을 출판하는 출판서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에서

눈에 쏙 들어오는 재미난 제목의 책이 나왔어요.

#책 #고래가숨쉬는도서관 #최서현 #지구는개가지킨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슈퍼맨, 베트맨 등 수많은 맨들이 지키는 지구인데,

개도 지구를 지킨다니 무슨 이야기일지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궁금하면 오백원이 아니라 궁금하면 읽어야죠, 그쵸?! ㅎㅎㅎㅎ

우리 어린이는 이 책을 보더니

 

 


 무슨, 개가 지구를 지켜?

 

 

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얼른 읽고 개가 어떻게 지구를 지키는지 이야기를 해줘야겠어요.

그렇게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정말 많이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어쩜 이렇게 재미난지요 ㅋㅋㅋㅋㅋ

처음부터 끝까지 과학적 지식과 풍부학 작가적 상상력이

아주 절묘하게 결합되어서 정말 재미났어요.

게다가 시작도 무척 멋지게 시작합니다.

 

 


 아무리 하찮은 사람이라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으면

 위대한 이가 될 수 있다

 

 

그쵸, 무엇보다 중요한 건 꿈과 희망.

우리 어린이에게 이 문구를 꼭 말해주고 싶어요. ^^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의 지구는 개가 지킨다는

밤하늘의 수 많은 별들과 그 수많은 별들을 도는 행성에 살고 있는

수많은 외계인들로부터 지구를 지켜내는 지구방위대 이야기인데요.

 

 

진돌이가 지구 방위대로 임명받고 제일 처음 만난 외계인이랍니다. ㅎㅎ

하필이면 사람들 눈에 띄지 않아야 한다며

까만 비닐봉지로 위장한 카리스 인.

저 이 그림 보고 정말 빵 터졌어요. ㅋㅋㅋㅋㅋ

이 그림 이전에 까맣고 날아다녀도 눈에 띄지 않고 광태마저 있다고 묘사되었거든요.

뭔가 대단한 건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까만 비닐봉지! ㅎㅎㅎㅎ

그렇다고 마냥 웃기기만 한 건 아니에요.

 

 

진돌이의 자아 찾기 방황도 인상깊었어요.

진돗개는 한 주인만 섬긴다는 엄마의 말과 함께

버려져 혼자 남은 진돌이는 새로운 주인을 가지고 싶죠.

외로우니까 ㅜㅠ

하지만 어찌해야할 지 몰라 엉엉 우는 모습에 괜히 저도 슬펐어요.

그냥 친구로 두루두루 지내면 안되나요.

평생지기를 만난다면 행복하겠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런 행운을 가질 수 있는 건 아니니까요.

꼭 한 명 만이 아니라도 진돌이의 삶에 평생지기가 꼭 하나는 다시 생겼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