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독 생물 대백과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5
시바타 요시히데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랑 우리 어린이가 항상 즐겁게 읽는 책을 출판하는

글송이에서 최강왕 시리즈 신간이 나왔어요.

#책 #글송이 #시바타요시히데 #최강왕독생물대백과

독 생물 대백과가 나왔다고 하니 집에 비슷한 책이 있다면서도

그래도 최강왕 시리즈라니 보고 싶어하는 우리 어린이입니다.

 

올, 표지를 보니 알록 달록 한 생물들이 보이는 것이

독 있는 생물들은 알록달록 화려하고 이쁘다더니 정말 그러네요 ㅎㅎㅎ

책을 열어 읽어보니 이건 제 생각보다 훨씬 더 멋진 책입니다.

읽으면서 계속 감탄을 했어요.

 

 

일단 독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에 대해서 아주 잘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읽으면서 혹 빠져서 재미나게 읽었답니다.

우리 어린이도 아마 폭 빠져서 읽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ㅎㅎㅎㅎ

이 책은 독으로 유명한 생물들의 특징을 몇 가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독니, 독침, 독피부, 독털, 독가시 등말입니다.

이중 독니에 대한 첫 주인공은 뱀입니다.

저는 독에 대한 것만 나올 줄 알았는데 뱀에 대한 상식까지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뱀이라고 하면 징그럽고 무섭다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새끼뱀이 태어나는 사진까지 정말 사실적으로 보여주더라구요.

참 괜찮은 책이죠?!! 역시 글송이입니다.

뱀은 눈도 나쁘고 귀가 없어서 먹이감의 위치를

진동과 열을 통해서 찾는다고 합니다.

그럼 뱀을 만난다면 진동을 만들지 말고

열은..... 음........ 어떻게 없애죠??

혼자서 뱀굴에 떨어진 상상을 하며 서바이벌 놀이중입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뱀은 쥐나 개구리 등만 잡아먹는줄 알았는데

킹스네이크와 킹코브라는 뱀을 잡아먹더라구요.덜덜덜

그리고 몽구스와 물장군, 뱀잡이수리 등 천적도 있어서 정말 흥미롭게 봤습니다.

이후로 뱀의 독니에 대한 내용들이 좌라락 나오는데

정말 흥미진진했어요!!

독이 있는 생물들에 대해 생물 + 독 모두 알려주는

멋지고 재미난 글송이의 최강왕 독생물 대백과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