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눈에 가계부
솜씨연구소 지음 / 솜씨컴퍼니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모태 요알못인 저인지라 엄마가 된 지 13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밥을 해 본 적이 거의 없어요.

결혼해서는 양가에서 반찬을 공수해다 먹었고

임신해서는 입덧이 워낙 심해서 신랑이 매끼 챙겨줬구요

엄마가 되면서는 시댁 옆에서 살아서 걍 시댁에서 밥을 먹었거든요.

그러다보니 최근에 외식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이윽고 신랑의 압박이 시작되었답니다.

가계부를 써써 한 달 식비를 정산하라는..... 덜덜덜

가계부 만들어서 써볼까도 하다가

앱도 깔아서 써볼까도 하다가 귀찮아서 미루고 있었는데요

압박은 계속 들어오고, 쓰기는 귀찮고.....

그때 제 눈에 쏙 들어왔어요.

#책 #솜씨컴퍼니 #솜씨연구소 #한눈에가계부 #2020한눈에가계부 #가계부

일단 #캘린더가계부 라서 간단하게 딱 식비만 쓸 수 있겠더라구요.

실은 식비 말고도 쓰는 지출이 많잖아요.

교통비, 식비, 문화생활 등등등

저는 왠지 앱을 쓰거나 가계부를 쓰게되면

그것들도 다 같이 써야할 것만 같은 압박감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솜씨컴퍼니의 캘린더가계부인 2020 한눈에 가계부는

캘린더라 많은 것들을 적지 못하니

딱 필요한 식비만 적을 수 있겠다 싶어서 딱 좋았어요. ^^

그런데 가계부를 열어보니 더 좋은 건

#월별계획가계부 과 #월별실행가계부 가 각각 나눠져 있더라구요.

 

이걸 보는 순간 진짜 좋았어요.

업무 캘린더를 사용할 때에도 사전에 결정된 일정들과

실제로 진행되는 일정이 100% 일치하는 건 아니라서

저는 이렇게 계획과 실행이 나눠져서 관리되는 것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왠지 저희집 식비가 더더 많이 절약될 것만 같은 ㅋㅋㅋㅋㅋ

사실 이렇게 가계부가 좋다고 절약이 절로 되는 것은 아닐진데

괜히 그런 생각에 기분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제 생각보다 훨씬 더 많고 다양한 컨텐츠가 들어있었어요.


#연간계획 #품목별연간현황 #여행경비정산

#자산관리 #계좌현황 등등 실제 한 가계의 예산안을 짜고

자산을 관리할 때 필요한 항목들이 모두 있더라구요.

솜씨연구소의 연구원분들은 가계부 베테랑들이신가봐요. ㅎㅎㅎㅎ

일단 2020년 우리집 식비를 솜씨컴퍼니의 2020 한눈의 가계부로

잘 관리해 보고, 울 어린이 용돈 관리용으로도 살짝 권해줄까 싶습니다.

엄마가 쓰는 모습 많이 보여줘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