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스터디에서 나온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1권이 정말 재밌고 알찼던지라

2권은 언제나오나 하고 무척 많이 기다렸더랫씁니다.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2권이 드디어 나왔답니다.

#책 #만화 #학습만화 #한국사 #메가스터디 #최태성 #조윤호

#구해줘카카오프렌 #근현대 #큰별쌤최태성과떠나는한국사대탐험

 

 새로운 교육과정과 연계가 되어 있어서 더욱 믿음직스러운 카카오프렌즈 한국사랍니다. ㅎㅎ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어피치 #무지 #튜브 #제이지 #네오 #프로도 #콘 과 함께

한국사 여행을 떠나볼까요?!!^^

저는 어째 많은 책들을 봐도 한국사는 볼때마다 새롭습니다.

대한제국은 1897년에 수립되었더라구요.

지금으로부터 고작 122년전!

느낌상, 감각상으로는 정말 몇 백년은 흐른 것 같은데

고작 122년 전이라니, 정말 생소한 기분인 것 인죠?!

대한제국이 수립된지 백년이 딱 지난 그 시점에 저는 희희낙락 대학생이었어요.

신기해라 ㅎㅎㅎㅎㅎㅎㅎㅎ

#갑신정변 과 #농민운동의 결과를 합쳐 시행이 된 #갑오개혁

저는 갑신정변, 임오군란, 농민운동 등등 용어가 나오면

어디서 많이 들어봤는데 뭐가 뭔지 잘 몰랐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한 눈에 쏙 들어오게 정리를 해 주니 무척 좋더라구요.

 

갑오개혁은 과거제도 폐지, 과부 재혼 허가, 신분 차별 철폐,

조혼 금지, 근대식 학교 설립, 도량형 통일 등 좋은 개혁이었더라구요.

외세의 개입 없이 이 개혁의 뜻이 잘 받아들여지고 결실이 맺어졌더라면 어땠을까요?

지나간 역사는 되돌릴수도, 다시 쓸 수도 없는데  항상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

한국사의 근현대사는 그 시대의 후사로서 참 눈물없이 읽기 힘든 역사인데요

 

 

 옳은 일을 하고 받은 형이니 비겁하게 삶을 구하지 말고

 떳떳하게 죽는 것이 어미에 대한 효도이다

 

 

#안중근 의사 어머니의 편지도 정말 눈시울을 적시게 합니다.

시대가 참 여럿 울리죠? ㅜㅠ

 

 

임시 정부가 상하이에 세워진 이유는

상하이가 중국 영토이고 일본의 영향력이 덜 미쳤고

외교 활동에 유리한 도시였기 때문이랍니다.

저는 이것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김구 의 호의 #백범 의 뜻이 천한 신분인 백정의

'백' 과 평범한 사람이라는 뜻의 범부에서 '범'을 따서 '백범' 이라 합니다.

처음 알게 되었어요. 좋더라구요 ㅎㅎ. 새로 알게 되니. ^^

 

 

 

장군의 아들을 통해 많이 들어본 #김좌진 장군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청산리 전투의 주인공으로서 독립군 전투를 승리로 이끈 장군이더라구요.

봉오동 전투의 홍범도, 청산리 전투의 김좌진 장군.

멋있는 우리 역사의 인물을 알게되어서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알찬 내용이 많습니다.

이제 우리 어린이 중학생이 되면 세계사도 배울텐데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구해줘, 세계사도 나오면 참 좋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