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1 : 지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1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발함과 상상력이 가득한 코딩 과학동화라기에 내심 귀가 솔깃했지 말입니다.

요즘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코딩 수업이 진행되잖아요. ㅎㅎ

그래서 냉큼 우리 어린이와 함께 읽어볼까 싶었어요.

책은 만화책인듯 만화책이 아닌듯 그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화려하지만 소박한 그림과 대사인 듯 글밥인듯 한 글자들이

만화책인듯 그림동화책인듯 동화책인듯 구성되어 있어요.

쌍둥이 형제인 주니와 거니가 지하농장을 꾸려나가는 이야기인데요,

주니는 천재 과학자, 거니는 그런 주니를 케어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지하 농장에서 발명과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주니는

정말 어마어마어마어마한 개수의 발명품을 만들어냈는데요

이번에는 #방방꽃 을 개발해냈어요.

네 맞습니다, 바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방방, 그 방방이 맞아요.

우리 어린이도 어렸을 때 방방을 정말 엄청 좋아했더랬죠. ^^

혼자서도 놀겠다고 평일 저녁에 혼자서도 얼마나 많이 갔었는지..

갑자기 추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ㅎㅎㅎ

여튼 주니가 만든 방방꽃은 정말 스케일이 어마어마한데요

방방꽃에서 놀고 있는 주니와 거니를 본 지나가던 새들이

새로운 새인 줄 알 정도로요 ㅎㅎㅎㅎㅎ

정말 기발하고 엉뚱한 상상력과 그 부산품이죠?

허황되기까지 할 그런 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이런 상상력과 맞물린 하나의 에피소드가 있을때마다

코딩과 연계해서 코딩 개념을 설명해주는

길벗의 코딩농장 팜 입니다.

 

 

신기방방꽃과 연계된 코딩의 개념은 #이벤트발생 이에요.

신기방방꽃은 평소에는 작은 방방꽃으로 있다가

꽃에 연결된 버튼을 누르면 그 버튼이 눌려졌다라는 이벤트에 반응해서

방방꽃이 커지면서 신기방방 놀이를 하게 되는 거거든요.

문득 대학교때 코딩을 처음 배울 때

하얀 건 종이요 ,까만 건 글자요, 그런데 대체 컴퓨터는 어떻게 키지

하며 막막해하던 제가 떠오릅니다. ㅎㅎㅎ

우리 어린이들도 처음 코딩을 대하자면 막막할텐데요

길벗의 코딩동화 팜과 같이 연계되어 개념을 익히면

어떻게 잘 이해를 하고 재미나게 시작할 수 있을까요?

그 결과가 사뭇 궁금하기는 합니다.

 

개념 설명 뒤에 워크시트가 조금 나오는데요,

신기방방 꽃을 통해 설명한 이벤트 발생을 연습해 보는 페이지 입니다.

로켓과 로봇과 연계되어 있는 버튼을 눌렀을 때 어떤 일이 발생할지를 적어보는 건데요

우리 어린이가 어떤 반응을 보일 지 사뭇 궁금해지는 페이지 입니다.

우리 어린이 요즘은 통 학교에서 뭘 배우는지 이런 저런 말이 없는데요,

이 책 함께 읽으면서 코딩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이야기 나눠 봐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