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생을 위한 필기법
박현수 지음 / 사람in / 2025년 3월
평점 :
도서를 제공받아 즐거운 독서 후 남기는 리뷰입니다.

<중학생을 위한 필기법>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던 점은?
효율적인 노트 정리 방법
단순 베끼는 필기가 아닌 '생각하면서 필기하는 법', '정보를 구조화하여 정리하는 그릇' 등 머릿속에 오래 남는 정리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복습이 쉬워지는 노트 만들기
나만의 언어로 정리한 노트는 복습할 때 가장 효과적인 교재가 됩니다. 수업내용을 한 번 더 떠올리며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게 해 주면 수업 시간에 놓쳤던 부분도 나만의 노트로 다시 보며 훨씬 이해가 잘 되게 도와줍니다.
자기 주도학습의 시작
필기 습관은 결국 공부 습관으로 이어집니다.
이 책을 통해 학생은 스스로 공부를 계획하고 실천하는 힘을 기를 수 있고 자기주도학습의 시작은 '나만의 노트'에서 시작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공부에 대한 자신감 회복
"공부는 타고나는 게 아니라 방법이구나"라는 자신감을 되찾게 도와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중학생을 위한 필기법>은 단지 노트를 잘 정리하는 법을 넘어서 공부에 대한 태도와 방향을 바꿔주는 책입니다. 노트를 정리하는 습관 하나가 학습 효과를 높이고 결국 중학교 3학년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핵심 전략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 성적이 안 나온다면 먼저 노트 정리 방법부터 점검해 봐도 좋지 않을까요?
이 책이 분명 공부의 좋은 출발점이 되어 줄 거거든요. 공부의 핵심은 기본에 있으니까요. 아들 엄마가 매일 말하는 거 이 책에 다 들어있다!
공부에 재미를 붙이고 자기주도학습의 첫걸음을 떼고 싶은 모든 중학생들에게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