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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평이면 충분하다 - 오래가는 브랜드의 한 끗 차이 입지 전략 센스
우창균 지음 / 블랙피쉬 / 2024년 1월
평점 :

책으로 성장하는 슈가레이블입니다.
책 제목 <4평이면 충분하다>를 읽었을 때
작은 평수에서 이룰 수 있는 집중도,
또는 일에 대한 효율성을 생각하며
그 충분함을 공유하고 싶어 읽고 싶다는
욕구가 일렁이기 시작했습니다.
좋은 기회를 얻어
우리가 지나치는 공간에 보물일 수도 있는
바로 4평이면 충분한 공간을 새로운 시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와 부동산의 컬래버레이션!
저비용 고효율 입지로 살아남은 그들의
성공 공식과 가치 관계를 분석한 내용을
그저 편안하게 방구석에 앉아 쉽게 떠먹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게 미안할 정도였는데...
독자가 그 가치를 알아가는 과정은
작가의 의도가 통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시설의 공간 기획 및 부동산 개발을 하고 있는
이창균 작가는 브랜드가 입지와 공간을 잘 활용할 때
더 잘 되는 브랜드가 될 수 있고
부동산 가치 또한 증대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인
지리적 공간적 약점을 강점으로 살려 낸
브랜드들의 부동산 입지 전략과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아 내놓았습니다.



애플은 왜 차고에서 시작했을까?/
살아남는 브랜드의 비밀/
부동산은 브랜드가 필요하다/
누구에게 도움이 될까?/
브랜드와 부동산을 결합하라/
등 짧은 프롤로그 안에서도
브랜드와 부동산은 각각 존재하지만
오프라인이라는 공간 안에서는
결국, 브랜드와 부동산은 하나임을 알려줍니다.
"팔리는 브랜드의 비결은 부동산에 있다."

1. Small_작은 부동산을 살린 브랜드
2. Hidden_숨은 부동산을 살린 브랜드
3. House_주거 부동산을 살린 브랜드
4. Old_오래된 부동산을 살린 브랜드
5. Land_땅 부동산을 살린 브랜드
5가지 부동산을 살린 브랜드 내용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 입지로 살아남은
그들의 성공 공식 22가지 활용 비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에서 제일 처음 나오는 그랑 핸드!!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믿음으로
'한국의 이솝'이라는 별칭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걷는 즐거움이 가득한 골목 상권 북촌에서 시작해
인근에 2호점까지 오픈했다는 그랑 핸드는
국립현대미술관과 고풍스러운 기와집 건물의
기운을 느낀 사람들이 가장 먼저
걸음의 미학 속에서 향기의 미학을 발견하게 되는
향 브랜드입니다.

큰 평형의 공간이 아니더라도 작음 속에서
최대의 효과를 발휘하는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 그 주변의 부동산 상권을 QR를 통해
카카오 맵을 통해 지리를 보면서 이야기하니
이 길을 걷고 있는 느낌과 함께
부동산 브랜드 콜라보 파워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각 글 끝에 소개하는
각 브랜드와 그 지역 부동산에 대한 내용의
<TIP BOX>에 담긴 브랜드 인근 거래 사례를 통해
실제 브랜드가 부동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우리는 알 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부동산과 공간을 활용한 브랜드를
이끌어 갈 분들에게는 성공 힌트를 얻으며
입지 전략에서 좋은 자리를 알아보는 안목,
브랜드 운영 팁을 자산으로 만들 수 있는 비법
또한 얻을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합니다.
4평, 반지하, 맨땅, 아파트 1층,
오래된 건물과 낙후된 상권에서
오늘의 핫 풀 페이스를 만든
브랜드의 부동산 활용 비법!!
저도 일단 우리 동네부터 관찰하면서
그 비법 찾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