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이탈리아, 미술과 걷다 - 어슬렁어슬렁 누비고 다닌 미술 여행기
류동현 지음 / 교유서가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다이탈리아미술과걷다 2021년4월에 나온 #예술여행기 읽었어요.이탈리아라는 거대한 예술세계를 거닐며 이탈리아 🇮🇹 에 푸욱 빠져본 시간이었어요.
베네치아에서 시칠리아까지,35개 도시의 #공간예술여행 을 했답니다.

빡센 #여행에세이 아니고 어슬렁어슬렁 누비고 다니 #미술여행기 에요.

이탈리아 도시에서 빈센트반고흐의 론강의별이빛나는밤에나 해바라기를 떠올리기도 하고요.#체팔루 에서 야외영화관 방파제를 거닐며 영화시네마천국을 떠올리고 입체파 큐비즘을 꽃피운 #조르주브라크 의 #에스타크의집 도 떠올려요.

#시칠리아 가서는 #타오르미나 의 고대극장과 광할한 바다앞에서 #윈즐로호머 의 #달빛 이라는 #명화 를 떠올리고요.

#류동현작가님 이 어릴 때부터 천문학 미술 역사 음악을 좋아했고 고등학교때 인디아나존스 보고 서울대 고고미술사학과를 진학했대요. 고고학 미술사 역사 문화를 공부해서 미술과 세상이 품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어요.

중간중간 사진과 명화들이 있어서 글과 함께 사진 그림도 같이 감상할 수 있어 좋았어요.

총5부구성 1부 베네치아와 그 주변 인디아나존스와최후의성전에서 도서관으로 나온 곳은 산바르나바성당이란 점!

2부 밀라노와그주변 특히 밀라노두오모성당 냉정과열정사이 소설,영화 다 아시죠?코모호수의 풍경에 감탄.

3부 피렌체와그주변 #영화 #잉글리쉬페이션트 촬영장소인 캄프레나의 산타안나수도원 아시시의 산프란체스코성당.

4부 로마와그주변 그레고리펙 오드리햅번 주연영화 로마의휴일에 나온 스페인광장.로마roma를 거꾸로 하면 AMOR 아모르 사랑이라고.그래서인지 로마위드러브(남성적시선의 우디앨런감독영화지만 굳이 언급해 줍니다.)라는 영화도 있다고.

5부 #나폴리 와그주변 저는 이 부분 읽는데 나폴리3부작소설로도 무척 유명한 엘레나페란테의 나의눈부신친구 생각났네요.

에필로그에서 #여행 은 타인의 스토리를 보고 나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일이라는 #류동현 작가님의 말씀에 고개 끄덕입니다.

자,이제 이탈리아로 떠나봅시다.Buon viaggio!#부온비아조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