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단편소설 베스트 39 -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2014년 개정판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문학 베스트
김동인 외 지음, 최홍길 외 작품선정 및 해제 / 혜문서관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단편소설 베스트 39

 

김동인, 황순원, 김원일, 성석제, 최홍길,강철오,이월춘,박무형,이재옥 작가의 작품과 해설을 만나봐요. 2002년도에 출간된 [한국단편소설 베스트 30]의 두 번째 개정판으로 2014년에 새롭게 출간이 되었지요

한국 현대 소설사의 흐름에서부터 시작해서 국내의 다양한 단편소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새 국어교과서와 새 문학교과서, 그리고 최근 수능 출제 경향을 반영하였기에 중고생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가 된 것 같습니다. 1900년대부터 2000년까지 한국의 현대문학사 100년을 아우르는 한국 중.단편소설 39편을 엄선하여 수록하였는데 우리나라의 1900년대 작품은 지금 중고생이 읽기에 조금 어려운 문장도 많고 시대적인 배경을 알야하 함이 필수라서 그런지 이 책 속에 꼼꼼하게 실어놓은  소설 구성 단계별 줄거리와 인물의 성격, 작품 이해와 감상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각각의 작품마다 다양한 보너스 자료를 넣어서 다른 작품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논술과 수능을 준비하기 위해 참 좋은 것 같고요.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문학 베스트 시리즈로 혜문서관에서 출간된 책인데 같은 시리즈로 한국 고전소설 베스트 37 와 세계 단편소설 베스트 37, 현대중단편, 한국수필베스트 70 등이 있습니다. 한 권의 책에 꼭 읽어야 할 단편들을 모아놓았기에 중학생들이 학교나 학원 등에 갖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읽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수행평가과 고등학교 진학. 수능 논술을 대비하여 이 책에는 작가의 작품 뿐 아니라 그 작품 내용에 대한 해설을 달아놓았기에 자신의 생각과 느낌과 비교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