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대부분의 시간을 차지하는 것은 무엇일까? 아직 컴 중독은 아니지만, 옛날 컴이 없던 시절은 이제 생각할 수 없을만큼 컴퓨터가 내 생활에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 나 이외에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신문을 종이로 아침마다 받아보지 않고 대신에 컴퓨터를 켜서 하루에 이슈가 된 내용을 검색해서 읽는다. 그리고 메일을 확인하고 또 내가 좋아하는 웹툰 만화를 즐겨 보고 있다.
그러다보니 좋아하는 웹툰이 단행본으로 나오게 되면 소장하고 싶다. 몇 번 망설였지만 그리 부담되지 않은 책이라 책꽂이에 담아두려고 한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귀여운 아기 새 가람이가 등장하는 [일상날개짓]이다. 아이들을 키워본 부모라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모습들. 아빠 없이도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는 아기새의 모습이 참 행복해보인다.
그런데 1권은 왜 없는 것일까?


그 다음엔 스쿨홀릭 시리즈이다. 아기새가 아주 어린 아이가 주인공이고 자신의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읽을 수 있다면 스쿨홀릭은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요즘 아이들의 모습과 비교하며 읽을 수 있는 유쾌한 만화이다.
요즘 아이들의 생각과 사고를 함께 엿볼 수 있어서 사춘기 아이들이 있다면 가족이 함께 보면서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실마리가 될 것이다.






와라 편의점 - 잘 가지 않은 편의점을 종종 가게 만든 책. ㅋㅋㅋ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일상의 모습이 참 재미있다.

다소 황당할 수 있는 스토리지만, 정말 유쾌하게 읽을 수 있는 책.
개성만점 등장인물들이 정말 마음에 든다.
나도 이런 모험을 떠날 수 있다면 참 좋겠지 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 만화.
나이스 진 타임 Nice Jin Time 1 김진 글.그림 / (주)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9년 6월







요즘엔 로맨스 소설이나 만화가 영화, 드라마화되는 일이 많아졌다. [메리는 외박중] 역시 마찬가지.






그리고 아래 책들은 영화로 나와 유명한 만화책이다. 노다메 칸타빌레는 워낙 권수가 많아서 소장하기엔 다소 부담스럽지만 말이다.
마루 밑 아리에티 1
미야자키 하야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9월
노다메 칸타빌레 1~24 (묶음)
토모코 니노미야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7년 1월























그리고 책을 검색하며 페이퍼를 만드는 중에 알게된 신간 학습만화랑 내가 좋아하는 소설이랑 다른 책 몇 권도 페이퍼에 담는다. ㅎㅎㅎ
바야흐로 가을. 독서의 계절. 추석도 다가오는 이 때 태풍을 달아나고 멋지게 높고 푸르른 가을하늘 아래에서 맘껏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고 싶다.

수학세계에서 살아남기 2
류기운.이강숙 글, 문정후 그림 / 코믹컴 / 2010년 9월
로마 제국에서 살아남기 1
이수겸 글, 이정태 그림 / 아이세움코믹스 / 2010년 9월


















만화탐구생활
제임스 스텀.앤드류 아놀드.알렉시스 프레드릭 프로스트 지음, 김수민 옮김 / 다산기획 / 2010년 9월
옆집 아저씨 이야기
에스터 로타 가스페로니 지음, 정미애 옮김, 올리비에 라티크 그림 / 교학사 / 2010년 10월
















얘들아! 오늘은 뭐하고 놀까?
고갑준 지음 / 북셀프 / 2010년 7월

전화
로베르토 볼라뇨 지음, 박세형 옮김 / 열린책들 / 2010년 9월


















허수아비춤
조정래 지음 / 문학의문학 / 2010년 10월









공학적 글쓰기
김혜경 지음 / 생각의날개 / 2010년 9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