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에서 보물찾기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23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이 책을 읽기 전에 쿠바라는 나라에 대해서는 거의 아는 것이 없었다. 아이세움의 학습만화를 참 좋아하는 나로서 보물찾기 시리즈 신간이 [쿠바에서 보물찾기]라는 것을 알고서 아직까지 잘 모르고 있던 '쿠바'라는 나라에 대해 많이 보고 얻을 수 있겠구나 싶었다.  

스킨스쿠버 연습을 하고 있던 지구본 교수에게 걸려온 전화를 받고 급하게 쿠바로 달려가게 된 지구본 교수와 팡이의 뒤를 따라 나도 부지럼히 쿠바로 갔다. 그 전화는 윌리엄 박사에게 온 것인데 살사 댄스를 추다 허리가 삐끗해졌단다.   

스킨스쿠버나 살사댄스. 모두 내겐 생소한 것인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배우고 싶어졌다.

16세기에 침몰한 스페인 보물선의 지도 - 우와, 굉장하다.  보물선을 찾게 되면 과연 그 안에 있는 보물들을 가질 수 있을까 궁금해진다.  

책을 읽으면서 쿠바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다. 언제나 만화 뿐 아니라 각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보물찾기 시리즈다보니 이 책 역시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만화를 통해서도 쿠바에 대해 배울 수 있지만, 역사 상식 페이지와 생생한 사진 자료를 보는 것이 즐겁다. 

나도 쿠바에 언젠가 꼭 갈 수 있을까?  멋진 여행을 하면서 보물찾기를 하는 팡이가 엄청나게 부럽다.   

이번에도 팡이를 도와주는 멋진 친구들이 나타났다. 팡이와 지구본 교수는 보물지도를 갖고 쿠바 소년 호세와 의사인 아멜리아와 함께 보물선을 찾으러 간다. 

쿠바는 콜럼버스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상 낙원’이라고 극찬한 나라라고 한다.  얼마나 멋진 자연 환경인지 직접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생생한 사진으로도 만족할 수 있었다.  

이번엔 쿠바를 다니면서 쿠바에 대해 배울 수 있었는데, 다음 번 보물찾기 시리즈에선 또 어떤 나라에서 무슨 보물을 찾게 될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