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면 풀빛 그림 아이 59
이명애 그림, 허은미 글 / 풀빛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마스에 아이들과 읽으면 좋을것 같은 추천도서

풀빛 출판사 의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면


책 정말 재미있네요

아이들의 마음을 제대로 담고 있는것 같아요


저희 아이들도 책을 보면서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책에 나오는 구절구절 자신들의 마음을 담고 있어서 그런것 같았어요


어릴때 겨울만되면 크리스마스를 기다렸죠

그렇게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 크리스마스 선물을 기다리며

저도 잠못이루면서 많은 생각들을 했던적이있었는데요

이 책은 그때나 지금이나 산타할아버지를 떠올리면서 할수있는 상상에 대한 그림책이에요

바로 산타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는거죠..

저도 어릴때 산타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서 나에게 선물을 많이많이 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그리고 받고 싶은선물은 꼭 받을거라고 생각도 하고요..


지금도 아마 아이들은 그런 상상을 하고있겠죠?

저희집 아이들도 그럴거구요..

그런 아이들의 상상을 담은 그림책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만약에 만약에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면

내가 받고 싶은 선물은 할아버지 한테 직접 말할거야

갖고 싶은 선물이 자꾸자꾸 바뀌어도 봐 달라고 할거야

내 생일때는 할아버지도 초대해서 친구들 한테 자랑해야지

할아버지 한테 온 편지랑 엽서는 내가 다 읽어 드릴거야

착한 아이한테는 아주아주 크고 멋진 선물을 주고

심술쟁이,떼쟁이한테는 작고 시시한 선물을 주라고 할거야

할아버지는 바쁘니까 순록한테 먹이는 내가 줘야지

선물을 나눠 주러 갈때는 나도 썰매에 태워 달라고 할거야

돌아오는 길에는 잠깐 북극에 들러 북극곰도 보고 올거야

나눠 주고 남은 선물은 내가 다 갖는다고 해야지

그리고 할아버지에게 오래오래 내 곁에 있어 달라고 할거야

나중에, 아주 나중에

내가 할아버지가 되면

나도 산타 할아버지가 될거야



이 책은 정말 아이들의 마음을 그대로 투영한 글귀가 가슴에 와닿는 그림책이였어요

어릴때 누구라도 한번쯤은

우리 할아버지가 산타 할아버지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을거에요

저 역시도 그러했으니까요

책을 읽으면서

"엄마도 어릴적에 할아버지가 산타 할아버지였으면 했던 적이 있었단다" 라고 이야기하니까

첫째도 둘째도 저도요 저도요를 연발하네요

보통 아이들은 다 한번씩은 그런 생각을 하겠죠?

그리고 마지막에 나중에 아주 나중에 내가 할아버지가 되면~구절을 읽고

책장을 넘기기도 전에

둘다 "산타할아버지가 될거야!" 라고 외치더라구요

저도 마음속으로 산타할아버지가 될거라고 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이 그림책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아이들이 한번쯤 상상했던 이야기를 담고있어서

지레짐작할수있고 짐작했지만 그 모습들이 너무나도 사랑스러웠던 책이에요

11월부터 크리스마스 노래를 부르고

크리스마스, 눈, 루돌프, 산타할아버지, 선물을 기다리던 아이들

그런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이야기를 나누어본다면

너무나도 즐거운 시간이 될듯한

풀빛 출판사의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라면 책~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아이들과 읽기에 정말 딱이라서

강력추천 드리고 싶어요

꼭~ 읽어보세요~


산타할아버지와 친해지고 싶은 아이들,

산타할아버지가 우리 할아버지였으면 바랐던 아이들,

커서 산타할아버지가 되고 싶었던 아이들의 마음에 선물같은 책이 될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