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타고 세계 여행 물 아저씨 과학 그림책 11
아고스티노 트라이니 글.그림, 유엔제이 옮김 / 예림당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도서관에서 예림당 출판사의 물아저씨과학그림책 빌려봤는데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좋은 기회를 통해서 물아저씨 과학 그림책 11편 바람 타고 세계 여행을 읽어보게되었어요

너무 좋더라고요


읽어보고 나니 전 권을 다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바람을 타고 세계 여행을 간다는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인데요

물아저씨와 함께 가는데 그림도 귀엽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지구본 아저씨가 이해 하기 쉽게 알려준 지구 구석구석

제일 위 북극권 부터 한대 기후, 온대 기후, 절도 근처의 열대 기후, 온대 기후 그리고 다시 남극권인 한대 기후 까지

이렇게 지도 한 장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지구본 아저씨와 바람을 타고 여행을 가는데

처음에는 북극으로 가게 되요

북극에서 카약이 이누이트들이 타는 작은 배라는것도 알려주고 이글루에서 잠도 자요

다음에는 열대 지방

열대지방 정글은 매우 덥고 습한대요

갖가지 식물로 무성하게 우거진 숲에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있는걸

그림으로 세세하게 표현해줘서 너무 좋더라고요.

그다음은 사막

낙타의 혹에 지방이 있어서 오랫동안 물을 마시지 않아도 버틸수있다는것도 알려주고

오아시스, 신기루도 언급해줬어요


또 다음은 고산지대도 둘러봤어요

의외로 고산지대에 사는 사람ㄷ르이 많더라고요

티베트, 페루, 킬리만자로 산, 아하가르 산맥 등..

높은 곳에서 사람이 살수있다고 아이들이 신기해 하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잎이 뾰족하고 키가 큰 나무들이 가득한 숲으로 갔어요

카누를 타고 인디언 소년도 만나고

정말 너무 재미있는 여행이었어요


그리고 바람을 따라다니는 선물상자가 있는데 여기저기 옮겨다니면서 소소하게 웃음을 주고있었어요 ㅎㅎ

숨은 그림찾기 같은 ㅎㅎ

마지막에 선물 주인에게 돌아가는데

이 책을 읽어보시는 분들은 아마 찾아내실것 같아요

아이들이 잘 찾아내고 그리고 엄청 즐거워했어요



물아저씨 과학 그림책은 유아들에게도 즐거운 과학책의 의미를 알게해주는 책이어서

또래 친구들에게 꼭 추천해주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