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인체 WHAT왓? 초등과학편 6
조선학 지음,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아들들이다 보니까 인체에 관한 책을 많이 좋아하더라고요

초등학생이 되고나니 스토리텔링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는데요

Whatschool 에서 나온 왓초등과학편 처음 봤는데

책이 너무 좋네요

인체편이라고 해서 더 재미있었는지도 모르지만

6세 동생도 잘 보더라고요.


우선 글밥이 있어서 지루할수도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

내용면에서도 인체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고

삽화도 아이들이 보기에 재미있더라고요.


제일 좋았던것은 주제별로 아이들의 눈높이로 전반적인 지식을 알려주면서

또 단락별로 마지막에 퀴즈가 나오더라고요

그 부분에서 아이가 읽었던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맞추는걸 보니 또 재미있더라고요 ㅎㅎ


그렇게 지식을 자기껄로 만드는걸 보니까

아 이책 시리즈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세포,핵, 세포질,세포막

그리고 골지체,미토콘드리아, 리소좀,리보솜 등

생소한 단어를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 해주었어요.


저도 처음듣는 단어들도 있었는데

리보솜은 단백질을 만들어내고,

골지체는 단백질을 세포밖으로 보내고

미토콘드리아는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고요


이제 떼가 나올때 마다 죽은 세포들이 떨어져 나간다고 이야기 할꺼라네요

피부 세포는 28일 정도 밖에 살지 못한데요

그러니 한달에 한번은 꼭 떼를 밀어야겠어요


뼈세포는 10년이나 넘게 살수있고

뇌세포는 수십년 동안 살아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이들끼리 서로 싸울때는 머리 때리지 말라고 한것도

뇌세포가 원래는 수십년 살수있는데 그렇게 충격을 주면 죽는다고 했더니

갑자기 서로 놀라면서

앞으로는 머리는 안때리겠다고 ㅋㅋ하네요 ㅎㅎ

형제의 다짐 ㅋㅋ

귀여웠어요 ㅎㅎㅎ


책을 보면서 또 이렇게 한뼘 자라는것 같네요


재미있게 잘 봤어요

다른 시리즈도 탐날만큼요^^


과학책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추천드리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