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안다고 착각하는 과학 상식
우에타니 부부 지음, 한선주 옮김, 갈릴레오스튜디오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을 어려워하는 딸을 위해

항상 재미있는 과학책을 찾고 있는 엄마예요

도서관에서 빌려봤던 인기 과학 만화 비커 군 시리즈를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이번에 우에타니 부부의 신작인 다 안다고 착각하는 과학 상식 책을

아이와 읽어보기로 했어요

저도 어릴때 과학을 어려워했기때문에 재미있게 접근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거든요

고학년이 될 수록 과학이 점점 외울게 많다보니

이해하고 넘어가는 부분들이 많으면 그만큼 과학공부도 수월할테니까요

 

 


 

 


이 책은 우에타니 부부의 책 답게 과학 상식을

재미있게 만화로 담고 있었어요

주로 기초 과학 상식을 다루고 있어서 과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아이들이 읽기에 좋다고 했어요

특히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고학년들에게 추천한다고 하네요

저희 딸이 읽기에 적기인것 같았어요

책을 읽고나면 과학 수업 시간이 더 재미있어지겠죠?

아는만큼 보일테니까요

비커군 시리즈에서는 다른 학습만화와 다르게 깊이 있는 과학 이야기를 만나볼 수있었기에

다 안다고 착각하는 과학 상식 책에서도 어떤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가 숨겨져있을지

몹시 기대가 되었네요

만화 속 주인공은 개그를 좋아하는 포코타,

포코타는 공부를 싫어하고 과학에 별로 관심이 없어요

그런데 어떤 일을 계기로 신기한 능력이 생기면서 조금씩 과학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해요

 

 


 

 


할아버지댁의 청소를 도우러 할아버지댁 창고를 정리하다가 비밀문서라고 적힌 두루마리를 발견한 포코타,

그 비밀문서의 암호를 풀고나니 나뭇잎이 생기더니 갑자기 머리에 들어가버렸어요

포코타의 머릿속으로 들어간 나뭇잎은은 너구리에게 신기한 과학 속으로!! 라고 말을 걸어와요

그리고 그 순간 어떤방으로 순간 이동이 되었는데

그 방에는 능력이 생긴 사람만 올 수 있었고

그 곳은 그 능력을 가진 사람이 느낀 궁금증에 대해 답을 알 수 있는 곳이라고 했어요

그렇게 포코타의 신기한 과학여행이 시작되었죠

딸은 책을 보면서 자기도 그 두루마리 비밀문서의 비밀을 풀어보고 싶다고 했어요

머릿속에 저렇게 신기한 방이있다니 너무 좋다고요

자기도 저런 방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저같아도 그런 상상을 해봤을것 같아요

 

 


 

 


숲속 공기는 왜 상쾌 할까요?

포코타가 궁금증이 생기니 이번에는 생물의 방에서 그 궁금증에 대해 가르쳐준다고 하네요

숲에는 배기가스가 거의 없는데 그 비결은 식물의 광합성에 있다고 했어요

광합성으로 신선한 산소를 많이 만들어내니까 숲속의 공기가 상쾌한것인데요

그렇다면 광합성의 원리는 무엇일까요?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교과서보다 더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잘 배워두면 좋을것 같았어요

광합성의 원리 뿐만아니라 피톤치드에 대해서도 배우고

숲속 공기가 상쾌하게 느껴지는것이 과학적인 이유가 있다는것을 저희 아이도 배우게 되었네요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서

평소에 다 아는것 같았지만 제대로 모르는 일상 속 궁금증을 풀어나가며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었던 책이였어요

저희 아이처럼 중학교에 입학하기전에 읽어보면 좋을것 같았네요

#다안다고착각하는과학상식

#위즈덤하우스

#비커군시리즈

#인기과학만화

#우에타니부부신작

#재미있는과학책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