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콕! 과학 교과서 어휘 - 중학교 과학 교과서 핵심 어휘 미리 보기 핵심 콕! 교과서 어휘 시리즈
김수주 지음, 이진아 그림 / 그린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는 딸이다보니 어릴때 부터 과학을 굉장히 어려워했어요

고학년인 지금도 과학 과목은 여전히 자신없어하더라고요

중학생이 되면 과학이 더 어려워질텐더 어떻게 하면 과학 공부를 더 쉽게 접근시킬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었네요

집에서 과학 교과와 연계된 교재를 풀고 있지만 항상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언제부터인가 문제를 풀기위한 공부를 하고있다는 생각이 들어 생각해보니

과학 개념보다는 문제풀이에 더 중점을 두지 않았나 싶었네요

과학 학원을 보낼 형편은 되지 않아 집에서 엄마표라도 제대로 과학 공부를 가르쳐주고 싶었는데

과학 개념보다는 교재 푸는데 급급하다보니 과학 개념이 제대로 잡히지 않았던것 같아요

과학 개념을 확실히 잡으려면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용어들, 어휘들을 다 이해하고 설명할 줄 알아야하는데

저희 아이에게 부족한 점이 바로 그 부분이였어요

그렇다고 무작정 과학 개념을 달달 외우게 하려니 아이가 과학을 질려버릴것 같아 참 많은 고민을 했는데

그 고민이 그린북 출판사 '핵심 콕! 과학 교과서 어휘' 책을 알게된 다음부터는 재미있게 과학 개념을 공부해보자로

바뀌었어요

저 처럼 아이가 과학에도 흥미가 없고 잘 이해하지 못한다면 과학 공부를 어떻게 시켜야될지 막막하기만 한데요

이 책은 초등학교와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많은 어휘가 나오는 중학교 교과서의 필수 어휘부터 제대로 공부해서

중학교 과학을 겁내지 않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였어요

지루하게 글로만 이루어진 책이 아니라 중학교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필 수 어휘를 잼있느 만화와

문장 활용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제목에는 핵심 단어가 포함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배울 내용을 짐작할 수 있도록 했어요

핵심 단어가 일상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만화를 통해서 하나씩 배워나갈 수 있었어요

핵심 단어에 대해서 알게되면 그 단어의 뜻도 정확히 배워야겠죠?

그래서 핵심단어의 뜻을 초등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게 풀이해서 설명해주었고

핵심 단어를 활용한 예문을 읽으면서 문해력도 기를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단어의 뜻만 아는것보다 단어를 활용한 예문을 일으면 그 단어의 뜻을 더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것 같아요

또 보조 단어도 함께 읽히고

과학 교과에 도움이 되는 주요 개념을 그림이나 사진, 그래프 등으로 쉽게 익힐 수 있었어요

 

 

 

과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를 둔 엄마로서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어휘력 체크 코너였어요

앞에서 익힌 어휘들을 초성 퀴즈, 단어 쓰기, 사다리 타기, 가로세로 낱말 풀이 등의 다양한 문제를 통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보는 코너였는데요

이 코너 하나만으로도 이 책이 다른 책과 다르다른것을 확실하게 보여주는것 같았어요

아이들에게 과학 개념을 가르쳐주는 책은 다양하고 많아요

하지만 그 책을 읽는 아이들이 실제로 책에 나온 내용을 다 소화해냈는지는 바로 확인할 길이 없죠

책을 읽었다고 해서 모든 지식이 자기 것이 되는건 아니니까요

이 책에서는 그런 부분을 핵심 단어를 배우고 난 이후 배운 내용을 확인하면서

제대로 습득할 수 있도록 하여 보완해주었어요

엄마 욕심에는 문제 수가 조금 더 많거나 워크북이 따로 같이 나왔더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구과학, 생물, 물리, 화학 4장으로 구성되어 중학교 과학 교과서 핵심 어휘를 재미있게 가르쳐주는

핵심 콕! 과학교과서 어휘 책은

중학교 1~3학년 과학 교과서 필수 어휘를 완벽하게 분석하여

지구과학, 생물, 물리, 화학 분야별 600여개의 어휘를 수록하였다보니

교과서 문해력을 높일 수 밖에 없어 중학교 입학전 초등 고학년 아이들이 읽어야할 필수도서라는 생각을 했어요

문제를 풀기위한 과학 공부가 아니라 과학 지식을 차곡 차곡 쌓아가며 교과 공부까지 가능한 책이라

국어 사회 등 다른 과목 책도 욕심이 났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아이들과 직접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