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생물도감의 신비한 바다 생물 TV생물도감의 동물 시리즈
TV생물도감 지음, 유남영 그림 / 다락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5만 구독자가 선택한 생물 유튜버 TV생물도감,

줄여서 생도는 유튜브에서는 다양한 생물을 소개하는 TV생물도감이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독특한 바다 생물을 관찰하고 키우는 영상 때문에 저희 아이들도 참 좋아하는 유튜버 인데요

이번에 책이 나왔네요

 


이 책은 TV생물도감에서 소개된 바다생물들에 대해서 나오는데 QR코드로 해당 생물의 영상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었어요

 

 

 

 

 

 

 

 

산과 들 그리고 강과 바다에는 모두 각각의 특색이 있으며

그 안에는 아주 다양한 신비 생물들이 살아가죠

하지만 바다 생물만큼 독특하고 다양한 생물들이 존재하는 곳은 없다고 하네요

지구 면적의 10%는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그 넓고 깊은 바닷속엔 아직 우리가 발견하지 못한 바다 생물이 넘쳐난다고 해요

다양한 바다 생물은 우리 인간에게 훌륭한 자원이 되어 주기도 하고

멋지고 예븐 반려 생물이 되어 주기도 하지만 다양하고 매력적인 바다 생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매우 부족하다고 해요

그래서 TV생물도감은 바다에는 굉장히 아름답고 신기한 때로는 매우 위험하고 무서운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어서

이러한 컨텐츠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었고

이번에 이렇게 책까지 만들었다고 하네요

바다 생물이 매우 다양하지만 아이들의 책을 읽다보면 항상 아는 생물들만 언급되는데요

이 책이 다른 책들과 다른 점은 우리 아이들이 잘 접해보지 못한 신비한 바다생물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였어요

 

 

 

 

 

 

 

다른 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비한 바다생물 할리퀸!!

할리퀸은 이름처럼 너무 예쁜 새우였어요

할리퀸쉬림프는 불가사리 중에서도 살아있는것만 먹는다고 하는데요

TV생물도감이 죽은 불가사리를 어항에 넣어 줘 봤지만 쳐다도보지 않았다네요

살아있는 독특한 식성때문에 할리퀸 쉬림프가 사는 어항 물은 더러워지기 쉽다고 해요

너무 재밌는건 이런 할리퀸쉬림프의 끔찍한 식성 때문에 매주 바닷가에서 불가사리를 잡는게 일상이라고 해요

살아있는 불가사리를 먹이로 줄 수 없다면 할리퀸쉬림프를 키우는것은 좀 어려울것 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외계생명체 처럼 생긴 투구게

투구게는 눈이 모두 9개라고 해요

그리고 투구게의 피는 특이하게도 파란빛을 띤다고 하네요

여기에는 독특한 면역 체계가 들어 있는데 의료 약품을 개발하는 데 이용 되고

매년 50만 마리의 투구게가 헌혈을 당한다고 해요

생김새도 특이한데 세상에서 가장 비싼 피를 가졌다고 했어요

아이들은 처음 보는 투구게를 너무 신기해 했어요


저도 신기한데 뭔가 너무 징그럽기도 했지만 이렇게 투구게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준 책을 본적이 없어서

흥미롭게 읽게 되었어요

 

 

 

 

 

 


특히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생물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

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내용들도 보여주기 때문에 꼭 봐야겠더라고요

책으로 투구게에 대해서 간략하게 배우고 난 다음 영상을 보니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영상을 보면서 아이들도 키우고 싶다고 하는 통에 괜히 보여줬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런 영상을 TV생물도감이 아니면 어디에서 볼 수 있겠나 싶었어요

 

 

 

 

 

 

 

 

귀여운 그림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재미있는 생김새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시키는 TV생물도감의 신비한 바다생물!!

이 책은 한번 책장을 펼치면 아이들이 앉은자리에서 끝까지 읽어내는 기적을 보실 수 있는 책이라 생각이 들어 강력 추천드리고 싶어요

아이들이 이렇게 즐겁게 책을 읽는 모습을 오랜만에 본것 같네요

신비한 바다생물에 대해서 책 뿐만아니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아이들의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