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 : 우주 탐험 2 - 반짝반짝 별들의 역습 - 호기심·상상력이 쑥쑥 자라나는 과학학습만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
서동건 지음, 서윤지 그림, 이명현 감수 / 아울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구마머리 ,'만약'유튜버라는 채널에 잠깐씩 나오는 고구마머리 캐릭터를 바탕으로

고구마머리와 채소머리 친구들이 우주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학습만화로 만든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2권에서는 고구마머리와 함께 우주 탐험을 떠나볼 수 있었어요

 

 


어릴때부터 과학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었던 딸아이는 지금도 과학책을 먼저 꺼내 읽지 않았는데

책 표지를 보더니 채소친구들이 너무 귀여워서인지 자기가 먼저 책을 펴 읽었어요

그 모습을 보고 반은 성공했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아이 스스로 평소에 싫어하던 과학책을 읽기 시작했으니까요

제가 봐도 동글동글한 채소 친구들과 고구마 머리가 너무 귀여웠어요

고구마머리, 파머리, 감자머리, 가지머리, 밤머리 그리고 2권에서는 우주 보안관 당근머리도 등장했어요

 

 


최신 에메랄드 버튼을 받은 참신한 과학 유튜버 고구마 머리

치즈처럼 키가 길어지는 블랙홀 여행이 인기 급상승 중이라 죄회수를 위해 이번에는 태양을 블랙홀로 만들자고 하는데요

태양을 블랙홀로 만드는게 말 처럼 쉬울까요?

태양이 블랙홀이 된다는 발상으로 시작해 아이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가르쳐줄 수 있었어요

태양이 블랙홀이 되더라도 지구와 가까워야 영향을 주는데 그 거리는 3킬로미터 정도라고 했어요

하지만 태양과 지구 사이의 거리는 1억 5000만 킬로미터나 되었어요

또 태양은 무척 멀리 있어서 지구뿐만 아니라 다른 행성들도 블랙홀로 빨려 들어가는일은 없다고 해요

태양 주위를 공전하고 있는 행성들은 태양이 없어지면 멀리 튕겨져 나가지 않을까? 했는데

태양이 블랙홀이 되어도 크기만 달라질 뿐 질량은 똑같아서 행성들은 이제 태양 대신 블랙홀 주위를 돌게 될거라네요

태양이 블랙홀이 되어도 지구는 그대로라니 다행이지만 태양이 사라지면 지구는 충분한 빛을 받지 못해서 얼어붙어버릴 지도 모른다고 했어요

그렇지만 태양은 우주의 다른 별들에 비해 가볍고 태양이 블랙홀이 되려면 훨씬 더 커야해서 블랙홀이 될 일은 없다고 해요

결국 태양은 죽어도 블랙홀이 되지 않는다는것으로 마무리를 했어요

 

그 외에도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하여 재미있는 과학 지식들을 많이 가르쳐주었어요

 


저자는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라고 했어요

상상력이 가득하다면 남들이 볼 수 없는 멋진 것들을 볼 수 있다고요

그리고 멋진 것드을 누구보다 먼저 실현하는 힘 또한 상상력이라고요

그래서 저자는 상상력이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이라고 했는데요

 


이 책은 다른 과학학습만화 처럼 그냥 과학지식을 가르쳐주는 것이아니라 기발한 상상력을 발휘해서

상상에서 부터 시작해서 과학지식을 가르쳐주었어요

태양을 블랙홀로 만든다는 상상을 누군가는 해보았겠지만

거기에 대해서 이렇게 자세하게 과학적으로 접근해서 가르쳐준 책을 저는 처음 보는것 같았어요

저는 이부분에 대해서 이 책을 만든 저자가 고구마머리만큼 천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재미있는 상상에서부터 과학적으로 접근하니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아이들 역시 재미와 흥미를 동시에 느꼈고요

저는 1편은 아직 읽어보지 못했지만 빨리 아이들과 읽어보고 싶었어요

이렇게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가르쳐주는 책이라면 엄마로서 대환영이니까요

 

 

 


투철한 모험정신으로 무장한 채소머리 친구들과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던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본문에 나온 과학 지식들을 특별 코너에서 퀴즈를 풀며 다시 한번 더 복습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의 학습에도 많이 도움을 줄것같았어요

평소에 과학에 큰 흥미가 없었던 딸에게 과학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게 해주었고

거기다 과학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준 책이였어요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