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로 살아나는 이순신 인포그래픽 인물시리즈 1
권동현 지음,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나무 감수 / 코알라스토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은 가장 존경하는 위인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주저없이 이순신이라고 말할 만큼

이순신을 좋아하는데요

그런 아들을 위해서 이번에 인포그래픽 인물시리즈인 비주얼로 살아나는 이순신 책을 통해서

생동감 넘치게 이순신에 대해서 배워보았어요

 


단순한 전쟁영웅이 아닌 지혜 덕 실력을 모두 갖춘 성웅 이순신!!

임진왜란으로부터 나라를 지킨 이순신 장군은 조선 병사들뿐만 아니라

연합군이었던 명나라의 장군, 적군이었던 왜군 장수의 마음까지도 사로잡은 엄청난 매력의 소유자 였어요

그만큼 실력이 출중하고 인간적인 매력이 넘쳤던 분이었지만 조정과 동료 장수들로부터 외면을 받고 시력을 겪기도 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좌절하지 않고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꿋꿋이 나라를 지키셨던 이순신 장군,

아이들이 가장 존경하는 위인이라고 말할만 하겠죠?

 


이 책에서는 아이들이 잘 모르는 천방지축 골목대장이었던 이순신의 어린시절부터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노량해전까지

전쟁에 쓰인 각종 기발한 무기와 위대한 거북선 까지 임진왜란 당시 주변국의 정세와 이순신을 둘러싼 인물들까지

이순신의 모든것을 그림으로 배울 수 있었어요

 

 

 

 

 


이 책은 일러스트를 통해 한 사람의 드라마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고

두페이지에 걸친 큰 그림은 전체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당시 시대적 상황과 주변 나라 및 인물들을 입체적으로 폭넓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이순신의 일생 또한 그림으로 한 눈에 볼 수 있었는데요

음력을 기준으로 한 날짜와 그리고 주요사건을 두 페이지에 모두 담고 있었고

근무지와 직책에 대해서도 가르쳐주고 부임지 지도를 통해서 어디에서 근무하였는지 알 수 있었어요

 


또 소년 이순신 부터 임진왜란 후 까지 이순신의 삶을 하나하나 짚어주었어요

 

 

 

 

다른 책에서는 이순신과 임진왜란에 대해서 다룰때 그 당시 우리나라의 상황만 가르쳐주었는데

이 책은 임진왜란 직전 동아시아의 상황부터 어떻게 전쟁의 기운을 느끼게 되었는지 세세한 내용까지 가르쳐주었어요

또 조선군의 화포의 위력이나 조선군과 일본군의 주요 기본 무기들도 그림을 통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었어요

그리고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듯 임진왜란에 대해서 그림을 통해서 자세하게 가르쳐주었어요

 


아들은 거북선을 정말 좋아하는데 그림을 통해서 거북선에 대해 자세하게 가르쳐주는 부분을 가장 흥미롭게 보았어요

커다란 거북선 그림에 명칭들이 다 나와있어서 지금까지 배우지 못한 부분을 배울 수 있었기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아들은 거북선을 보다가 왜군의 주요함선들을 보니 정말 초라해보인다면서

왜 거북선이 왜군들을 물리쳤는지 알 것 같다고 했어요

이순신의 사람들에 대해서도 재미있게 배웠어요

 

 

 

 


한 장 한장 책 장을 넘길때마다 생동감 넘치는 그림 속에 살아있는 이순신을 만나볼 수 있었던

비주얼로 살아나는 이순신!!

거분선도 타보고 임진왜란의 전장 속으로 아이들과 함께 떠나볼 수 있었던 책이였어요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