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요괴전 4 - 퍼즐킹 대회의 음모 : 빈틈없이 완벽한 도형을 찾아라 개념연결 초등수학 모험 만화 4
이한율 지음, 정현희 그림, 최수일 정보 / 비아에듀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연결학습법을 적용해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수학 개념을배울 수 있게 구성된 학습만화인 수학요괴전!!

4권이 출간되었어요

학교 도서관에서 빌려와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라 다음편을 기다리고 있었기에 아이가 너무 좋아했어요

 


아이들이 즐겁게 수학 개념을 접할 수 있는 수학요괴전,

인류를 수포자로 만들려는 신선들의 음모에 맞서 싸우는 우치와 보윤이의 모험을 통해

문젲비에서는 접하지 못한 수학개념을 발견할수 있는 책이였어요

수학개념은 서로 긴밀하게 연결될수록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해요

사고뭉치, 장난꾸러기지만 수학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못할 게 없는 우치와

그 옆에서 용감하고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보윤이는

수학 개념을 연결하며 터특한 힘으로 수학 요괴와 신선들을 물리치는데

그 과정을 따라가다보면 아이들도 자연스레 수학개념을 척척 연결해 문제를 해결할 힘을 기를 수 있다고 했어요

 


고학년이 될수록 수학개념에 대해서 많이 어려워하는데 이렇게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수학 개념을 배우고

그 개념을 서로 연결할 수 있는 연습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수학 학습에 무척 도움이 되는 책이였어요

 


퍼즐킹 대회의 음모 - 빈틈없이 완벽한 도형을 찾아라!!

4권에서는 도형에 관한 수학개념을 배울 수 있었어요

저는 어릴때 도형을 어려워했는데 딸도 좀 어려워하더라고

그래서 도형 학습교재로 따로 도형을 공부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 책에서는 도형학습교재에서 배우는 도형 개념들을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어요

 

 

 

 

삼각형을 세조각으로 쪼개서 세계의 각을 한 점으로 모으면 180도가 된다

따라서 모든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항상 180도 이다

이 개념은 아이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내용이지만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이 180도임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세요?

이 문제는 원리를 모르고 개념만 암기한다면 풀 수 없는 문제겠죠

 

 

 

 

 


꼬리에 꼬리를 무는 개념에서는 어려운 개념을 그림과 자세한 설명을 통해서

확실하게 짚어주었어요

왜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이 180도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을 수 도 있는데

색종이로 직접 접어서 확인하는 방법은 아이들과 직접 해보면서

삼각형 세각의 합이 180도 임을 깨닫게 되는 방법이였어요

저는 이 방법이야 말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어요

 

 

 

 

척박사에게 묻는다 코너에서는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그림과 함께 풀어서 설명을 해주다보니

아이들이 이 개념을 배울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정오각형과 정육각형의 한 각의 크기 역시 그림을 통해서 배우니 굳이 제가 설명을 덧붙이지 않아도

아이가 이해를 하더라고요

그리고 정오각형과 정육각형의 한 각의 크기를 구할때 삼각형의 세각의 크기의 합이 180도라는 사실에서 시작한다는것을 알게되었어요

삼각형 세각의 합이 180도라는 개념을 배우고 사각형 세각의 합, 오각형 오각의 합, 그리고 육각형 육각의 합까지 연결지어

사고를 확장할 수 있었네요

정말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육각형 보도블록과 두가지 도형으로 만든 보도블록, 세 가지 도형으로 만든 보도블록의 설명을 들으면서

다각형을 여러개 섞어서 평면을 채울 수 있다는것을 배웠어요

다각형을 이용해 평면이라는 퍼즐판에 퍼즐을 맞추듯 여러 다각형 모양으로 평면을 채울 수 있었어요

정삼각형과 정사각형으로 평면을 가득 채울 수 있다는 것은 알게 되었고 정삼각형이 여섯개가 모여 정육각형이 되는 그림을 보면서

정육각형으로도 평면을 가득 채울 수 있다고 사고를 확장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여러 다각형으로도 평면을 채울 수 있다는것을 그림으로 보여주니 아이들이 매우 신기해했어요

도형의 개념을 정말 쉽게 가르쳐 주죠?

수학 요괴전은 초등 아이들이 꼭 읽어봐야할 수학 학습만화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교과서에서 접하는 어려운 수학 개념도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니 코로나 때문에 제대로 공부가 되지 않는 요즘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