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1 - 위기일발! 명량에 숨은 고사성어를 찾아라!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1
설민석.스토리콘 지음, 김문식 그림, 단꿈 연구소 감수 / 한솔수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학년이 되니 어휘력이 부족하면 국어 지문을 읽을때 많이 힘이 들더라고요

저희는 학원이 없는 도시 외각지에 살다보니 웬만한 공부를 집에서 하고 도서관 책을 많이 이용했거든요

그런데 요즘은 아이들이 크면서 점점 독서를 안하려고해서 너무 힘든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어휘력을 높이려면 한자도 많이 알아야겠고

속담이나 고사성어등도 많이 알아야겠죠

아이들에게 속담이나 고사성어를 재미있게 가르쳐주기란 참 어려운것 같아요

 


그래서 설민석 선생님을 믿고 아이들과 함께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을 읽어보았어요

책 속에는 재미있는 고사성어 카드도 들어있었어요

 


이 책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서 고사성어를 배울 수 있었어요

한국사 대모험을 떠났던 설쌤과 평강, 온달, 그리고 설쌤의 반려견 로빈이 이번에는 고사성어를 되찾는 모험을 하게되었어요

 


고구려의 학자 황대감은 온달이 고구려 부마의 자격이 있는지 호시탐탐 시험하려고 했어요

이번에는 국어 상식이 너무 없는 온달에게 고사성어 시험을 제안해요

설쌤은 온달에게 고사성어를 가르치려고 설쌤표 고사성어 족보를 온달에게 주었어요

 

 

 

 

설쌤의 마법분필로 칠판에 적으니 순식간에 고사성어 100개를 쓰게 되었어요

하지만 마법 분필로 고사성어를 쓴다고 머리에 쏙 들어가는건 아니겠죠

그런데 갑자기 칠판에 있던 고사성어들이 사라졌어요

그렇게 설쌤과 평강 온달은 사라진 고사성어들을 되찾는 모험이 시작되었어요

 


고사성어를 설쌤이 마법 분필을 휘둘러 봉인을 시켰는데 봉인된 고사성어는 고사성어 카드로 만들어졌어요

실제로 들어있던 카드가 만화속에서도 그래돌 나오니 아이들이 더 재미있어했어요

고사성어카드를 들고 있으니 마치 우리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속담을 봉인한것 같더라고요

 

 

 

 

이야기 속에는 우리 아이들이 배워야할 고사성어들이 나왔고

고사성어의 한자, 그 뜻도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긜고 중간중간 퀴즈형식으로 배운 고사성어들을 활용할 수 있는 코너가 있어서

그냥 만화로 고사성어를 배우는데서 끝나지 않고 직접 써먹어볼 수 있었던것 같아요

퀴즈도 다양한 방식으로 나와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어요

솔직히 집에서 한자공부를 하고있는데 한자교재도 이렇게 재미있게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 싶더라고요

 

 

 

 

만두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을 만두 하지~

만두를 많이 받고 행복해 하는 온달이

이 상황에 걸맞는 고사성어는 뭐가 있을까요?

바로 다다익선 인데요

다다익선은 많을 다, 많을 다, 더할 익, 좋을 선 의 한자로 되어있다는것도 가르쳐주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뜻과 함께 만두를 받고 행복하하는 온달이의 표정으로 어떤 상황에서 써야하는지도 가르쳐주었지요

이제 다다익선을 들으면 만두 때문에 행복한 온달이 얼굴이 가장 먼저 떠오를것 같았어요

 


아이들이 잘 들어보지 못했던 어려운 고사성어들의 뜻을 만화를 통해서 재미있게 알아보고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하다보면 고사성어에 자신감이 생기겠더라고요

우선 만화도 너무 재미있고 설쌤이 설명을 워낙 잘해주시니 고사성어도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처음에는 고사성어를 어떻게 설명해줄까 궁금했는데

이야기 속에서 고사성어가 쓰일만한 장면들이 계속 나오고 그 장면을 통해서 고사성어의 뜻을 설명해주어서

책장을 넘기면 넘길수록 고사성어 지식이 쌓여가는게 느껴졌어요

 


그냥 고사성어와 뜻만 가르쳐주었다면 책을 덮고 난다음에 기억이 나지 않을텐데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서 배우니 비슷한 상황이 오면 고사성어가 불현듯 생각 나겠더라고요

이게 바로 스토리텔링의 힘인가 싶었네요

 


재미있는 이야기와 퀴즈로 조금더 쉽게 고사성어를 배울 수 있었던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1권!!

역시 설민석 선생님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책이였어요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