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 안심하고 떠나는 전국 드라이브 여행 40, 2020년 전면 개정판 주말여행 코스북
유연태 외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은지 거의 9개월 가까이가 되는것 같아요

이제 코로나가 일상이되어서 예전처럼 마스크 없는 일상은 다시 돌아오지 않겠지만

곧 백신이 나와서 아이들과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그날을 기다리며

자동차로 떠날 수 있는 여행들을 알아보았어요

 


신랑이 바빠서 주말밖에 시간이 없다보니 어디갈려고해도 막상 어딜 가야할지 모르겠고

가까운곳만 선호하게 되더라고요

주말에 신랑도 쉬고싶어하니까요

그래서 매번 가던곳만 여행을 다녔었는데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책을통해서 전국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를 만나게 되었어요

 

 


이 책은 전문 여행작가 5명이 전국을 누비며 찾아낸 그림 같은 드라이브 스폿 40곳과

다양한 테마별 당일, 1박2일 여행코스를 소개하고 있었어요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이 책에 수록된 관광지, 맛집, 숙소등의 여행 정보가 2020년 6월 기준이라

최신정보들이라는것이였어요

가끔 인터넷에서 본대로 여행을 떠나다 그 가게가 휴일이라던지 아니면 문을 닫았던지 하는 경우도 있잖아요

저역시 단골맛집이 코로나로 인해서 그랬는지 얼마전에 갔더니 업종이 바껴있더라고요

이 책에 담긴 정보들은 최신 정보들이라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것 같았네요

 


지역별 자동차 여행 코스, 계절별 자동차 여행 코스, 목적별 자동차 여행 코스로 나누어져 있어서

우선 우리 가족이 어떤 여행을 즐길지 정하고 거기에 맞는 코스로 어느 지역으로 떠날지 정해보면 될 것 같았어요

 


대한민국 최고의 드라이브 스폿도 소개를 해주고 가장 완벽한 여행 방법도 소개 되어있고

여행 동선을 한눈에 보여주었어요

또 그대로 따라하면 되는 추천 여행 코스와 여행 포인트, 놓치지 말아야할 대한민국 최고의 전망 포인트,

꼼꼼한 여행 장소 소개, 자동차 여행 루트도 소개해주었어요

거기다 읽는 재미가 있는 미니 여행 팁과 여행을 완성해주는 추천 볼거리 맛집, 숙소도 가르쳐주었어요

저는 여행코스 뿐만아니라 맛집과 숙소까지 가르쳐주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아이들과 어디에서 숙박을 할지도 정말 고민이니까요

계절별 드라이브 베스트 코스, 연인 드라이브 베스트 코스, 가족 드라이브 베스트 코스,

혼자 가면 좋은 드라이브 베스트 코스, 심야 드라이브 베스트 코스,

지역별 베스트 먹거리, 제주도 드라마 촬영지, 전문 여행작가들이 뽑은 버킷리스트 여행지 베스트 100 까지

다양한 베스트 여행지가 정리되어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여행 계획을 세우는것도 어려운부분이 있기때문에

책에 나오는 코스들 중에서 우리 가족과 잘 맞는 코스를 선택하면 되다보니

여행을 떠나기전 뭔가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마음이 가벼워질 것 같았네요

 

 


매년 겨울바다를 보러 부산으로 여행을 갔었는데 코로나때문에 못가고 있어요

아이들도 겨울바다를 너무 기다리고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올해가 가기전에 차에서만 즐기는 드라이브 여행을 가도 좋을것 같았어요

부산 해운대~ 기장 해안도로를 여행하는 코스는 너무 멋졌어요

 

 

 

 

 


동백섬에서 해운대해수욕장 그리고 달맞이동산, 청사포, 송정해수욕장, 해동용궁사, 기장 대변항 까지 이어진

드라이브 코스는 해안을 따라가다보니 정말 장관일것 같았어요

 

 


특히 아직 가보지 못한 해동용궁사도 가 볼 수있는 코스여서 마음에 들었어요

해동용궁사 바로 옆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해양수산 종합과학관인 국립수산과학원이 있다고 해요

일반인에게 무료 공개되고 있는 전시관인데 해동용궁사를 보고 아이들과 다녀오면 좋을것 같았어요

바다체험교실, 해양수산 교실, 수산생물 체험교실 운영과 특별전시회 등 다양한 전시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해동용궁사 뒤편에서 수산과학관 뒤편으로 연결되는 산책로를 이용해 걸어가면 되고, 차로 이동해도 5분 밖에 걸리지않는다고했어요

입장료는 무료지만 다른 체험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미리 연락을 해보고 가면 좋을것 같았는데

주소와 전화번호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도움이 되었네요

 

 


부산여행의 추천맛집은 금수복국, 원조할매 국밥이 있었어요

돼지국밥은 부산에서 몇번 먹어본적이 있는데 원조할배국밥은 먹어보지 못했는데 사진을 보니 군침이 돌았어요

또 복국도 맛있을것 같았어요

큼직큼직한 고기에 양 또한 푸짐하다고 하니 한번쯤은 가볼만할 것 같았네요

자세한 주소까지 다 나와있어서 한 번에 찾아갈 수 있겠죠?
 

 

 

 

 

이 책은 실제로 여행지의 사진을 그대로 담고 있어서

책을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었지만 정말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어요

 

 

 

벚꽃하면 경주라고만 생각했는데 합천 백리벚꽃길을 보고있으니

드라이브코스로 정말 멋진것 같았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꽃이 벚꽃이라 40km가 넘는 벚꽃길은 저를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네요

사진만 봐도 내년 봄엔 꼭 가봐야겠다 싶었어요

경주도 너무 좋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제대로 찍을 수가 없었거든요

이 곳에서는 아이들과 마음껏 사진을 찍을수 있을것 같았네요

 

 

 

 

 

합천 백리벚꽃길만 여행하면 아쉬우니까 정양늪 생태공원, 함벽루,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댐, 합천호 회양관광단지,

합천 역평리 송씨고가, 봉산면 새터관광지, 오도산자연휴양림까지 이동하면서 합천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어요

특히나 어디든 벚꽃이 많이 보여서 벚꽃여행이 될 것 같았네요

 

 


주말에 갈 수 있는 전국의 멋진 드라이브 코스를 다양하게 소개해주는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부록으로 들어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일러스트 지도도 여행계획을 세울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네요

보는 재미가 있는 지도였어요

 


코로나가 사라지면 여행부터 가야지 하면서 사회적거리를 실천하고 있었는데

오늘도 확진자가 발생하는것을 보면서 너무 안타까웠어요

다들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사람들이 많은 곳은 되도록이면 드라이브를 통한 여행을 하면 좋을것 같았어요

간단하게 도시락을 준비해서 드라이브를 가는것도 힐링이 될 것 같았네요

저도 아직 코로나로부터 자유롭지못한 상황에서 아이들과 이곳저곳을 누비는 여행을 가라하면

막상 떠나지못할것 같아요

당장 떠나지 못하는 곳은 책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하고,

아이들과 차안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이 가능한 곳은 책에 나오는 코스를 참고해서 한 번 떠나봐야겠다 싶었네요

도시락을 먹으며 해안도로를 달리는 여행은 충분히 가능하겠죠?

 


주말마다 집에만 있어서 여행에 목말라 있었는데 멋진 여행지의 사진들을 보면서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길벗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