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재밌는 인체 과학 - 어렵고 따분한 과학책은 지구에서 사라져라! 이상하게 재밌는 과학
존 판던 지음, 팀 허친슨 그림, 김맑아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라이카미 출판사에서

이상하게 재밌는 인체 과학 책이 나왔어요

얼마전에 아이들과 도서관에서 이상하게 재밌는 지구 과학책을 너무 재미있게 읽었거든요

 


지구 과학을 이렇게 재미있게 가르쳐주는 책도 있구나 싶었는데

이번에는 인체과학을 재미있게 배워 볼 수 있을것 같았어요

 


이 책은 펼침책으로 펼쳐보는 재미가 있는 책이였어요

 

 

 

 

 


우리 몸속을 너무 재미있게 묘사한 부분이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것 같았어요

 


교과서에서도 나오는 배우는 부분이다보니 아이들의 과학 공부에 도움이 될것 같았네요

 


머리끝부터 발 끝까지 우리 몸을 이루는 모든것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함께 일하도록 설계가 되어있는데

마치 로봇의 부품들처럼 표현을 했더라고요

그렇게 우리 몸 속에서 무슨 일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책을 펼치면서 배워볼 수 있었어요

그림으로 우리 몸을 상세하게 표현하다보니 어떤 일을 하는지 인체에 대해서 처음 배우는 아이들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것 같았네요

 

 

 

 

저도 과학시간에 심장에 대해서 배웠었는데 처음 배울때 어렵더라고요

우심방, 좌심방, 우심실, 좌심실, 용어도 생소한데

어떤 원리인지도 이해하기가 어려워 잘 모르겠더라고요

이 책에서는 혈액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도로로 표현을 했어요

어릴때부터 자동차를 좋아해서 도로매트위에서 잘 놀았다보니

혈액이 이동하는 과정을 도로로 표현하니 더 잘 설명해줄 수 있었어요

아이들도 재미있어하고요

미니 자동차를 가지고 와서

혈액이 이동하는 과정을 따라 가보니까 더 재미있었어요

이렇게도 공부를 할 수 있구나 싶었네요

 

 

책을 양쪽으로 펼치면 주제에 맞는 부분을 세부적인 설명들을 해주었어요

펼쳐보는 재미뿐 만아니라

내용면에서도 마치 백과사전을 읽고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네요

제가 자세하게 설명해주지 못하는부분들도 자세하게 짚어주고 있었어요

사실 소화기관에 대해서는 과학 교과에서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꼭 알고있어야하는부분인데

제가 어릴때는 막연히 교과로만 외웠을때 엄청 어렵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그림을 통해서 이야기 처럼 배우니까 무조건 암기로 외우지 않아도 될것 같았어요
무조건 암기하면서 외웠는데 저 역시 나중에 되니 다 까먹더라고요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책을 통해서 반복적으로 익히고 이 지식이 차곡차곡 단단하게 쌓였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책을 다 펼치면 이렇게 커져요

내용이 엄청 알차다보니 시리즈별로 다 소장하고 싶었어요

아무래도 4차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야할 우리 아이들에게 과학은 필수 과목이다보니

아이들이 과학책을 많이 읽었으면 좋겠더라고요

그런데 좋은책이라 할지라도 아이가 어려워하고 재미없어하면

사줘도 제대로 읽지 않으니 무용지물인것 같아서요

 

그런의미에서 이 책은 재미와 학습 모두를 충족시키다보니

좋은 책을 읽히고 싶어서 아이에게 억지로 책을 읽으라고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어요

같이 그림을 보면서 읽다보니 자연스레 과학 지식을 알게 되더라고요

 

 

임신의 과정을

이렇게 재미있게 표현한 책이 또 있을까요?

임신의 과정과 아이가 태어나는 그 순간까지 그림으로 너무 재미있게 표현해 놓았어요

정말 엄마 자궁속에서 어떻게 지내고

어떻게 엄마 자궁밖으로 나오는지 떠올려 볼 수 있었던것 같아요

임신이라는것을 막연하게 엄마 뱃속에서 나온다고했을때

아이들은 대부분 엄마 뱃속에서 동생이나 아기가 살고있다는걸 아는데

어떻게 해서 밖으로 나오는지 모르잖아요

배에 있던 아기가 어떻게 나오는지 짐작도 못할텐데

이 그림을 통해서 자궁에서 그림처럼 나오는구나 아이들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을것 같았네요

 

눈에 보이지 않는 우리 몸 속에서 어떤일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너무 재미있게 배워본 책이였어요

 

 

첵을 읽다보면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있었는데 마지막 페이지에 어려운 용어에 대한 해설까지 나와있다보니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줄 수 있었네요

 

이 책은 소장하면서 초등 내내 읽으면 너무 좋을만한 과학 책이였어요

 

 

 

 

 

 

 

 

 

 

 

 

 

 

 

 

 

 

길벗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