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너무너무너무 어려운 다른그림찾기 1 너무너무너무너무 어려운 다른그림찾기 1
어려운 다른그림찾기 제작위원회 지음, the rocket gold star 그림, 전예원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너무 집에만 있어서 아이들이 많이 심심해 해요

거기다 온라인수업때문에 정신도 없고 숙제가 끝나면 심심하고

매일 똑같은 일상이 반복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들과 볼 만한 재미있는 책이 없을까 싶었어요

집에 있는 책들도 많이 읽었지만 아이들은 계속 새로운 책을 보고 싶어하잖아요

 


자세~히 보지 않으면 다른 곳을 발견하기 힘들다는 어려운 문제들이 담긴 책이 있다고 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어요

너무너무너무너무 어려운 다른그림찾기 책은 지금까지 알고있던 다른그림찾기와는 좀 달랐어요

자세하게 보지 않으면 다른그림을 찾을 수 가 없거든요

 

 

 


얼핏 보기에는 너무 똑같은 그림이에요

바로 눈에 띄게 다른그림이 눈에 들어오지 않아요

한참을 두 그림을 비교해봐야 겨우 눈에 들어오거든요

눈에 들어오지 않을때도 있고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관찰력 집중력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을것 같았어요

 


이 책에는 다른그림찾기 이외에도 각 페이지마다 다른 그림 찾는 방법이나

두뇌 회전을 빠르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천재가 되는 비결도 가르쳐주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첫번째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제가 어릴때부터 틀린그림찾기를 무척 좋아해서 많이 찾아봤음에도 불구하고

이 책에 나오는 다른그림찾기는  초반 부터 너무 어려웠어요

아이들보다 제가 먼저 찾긴 찾았지만 정말 자칫하면 놓칠뻔한 부분들이 많았어요

 


머리카락의 길이, 손가락 사이의 간격, 토끼얼굴의 방향

특히 머리카락의 길이는 몇번을 보았었는데도 눈치를 채지 못하다 겨우 찾게되었어요

 

 

 


찾기전까지는 아이들과 그림을 보면서 어디있는지 안보여서 계속 머리를 맞대고 찾아보았는데

어렵사리 찾고나니 그만큼 또 뿌듯하더라고요

근데 아이들이 못찾아서 페이지를 넘어가지 못하고

힌트를 줘서 겨우 넘어갔어요

아이들도 이렇게 미세하게 다른 부분이 있는 다른그림찾기는 처음이다보니 잘 찾아내지 못하더라고요

아마도 조금 익숙해질때까지는 제가 힌트를 줘야할 것 같았어요

 

 

 


난이도가 쉬우면 그나마 금방 찾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그 반대로 제일 어려운 난이도의 다른그림찾기는 어른인 저도 겨우 하나를 찾았네요

30분을 살펴보아도 도저히 모르겠어서 저만 살짝 먼저 정답을 봤는데 정답으 보고나서 다시 그림을 보아도

뭐가 다른건지 잘모르겠어서 몇번을 다시 보았어요

그리고 나서야 정말 미세하게 다른부분을 찾아야한다는것을 알게되었어요

 


저도 이렇게 찾기힘든 다른그림들을 아이들이 찾는다고 생각하니

놀이처럼 다른그림을 찾다보면 아이들도 모르는 사이에 관찰력이 길러 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네요

 


그런데 책의 주의사항처럼 못찾게 되면 짜증이 날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저도 한참을 들여다봐도 안보이니 솔직히 진짜 다른부분이 있긴해?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물론 짜증을 내거나 책을 던지지말아야겠죠?

 


코로나때문에 요즘 집에만 있는 아이들과 함께 열정을 가지고 즐겨볼 수 있는

너무너무너무너무 어려운 다른그림찾기 책,

재미있게 놀면서 머리를 쓰며 관찰력 집중력 사고력을 길러볼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책 같아요

 


그리고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다른 그림찾기의 새로운 매력에 푹 빠져볼 수 있었던 시간이였던것 같아요

너무 재미있었고 특히 가장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는 답을 보지않고 끝까지 찾는 그 재미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성취감을

주었던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