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다이어트 10분 뚝딱! 레시피 - 여성을 위한 1:9 다이어트 완결 실천편
모리 다쿠로 지음, 전경아 옮김 / 이다미디어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내 몸에 맞는 음식으로 내가 직접 만들어 먹어라.' 요약하자면 이와 같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치료를 위해 음식조절을 했는데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되면서 욕심이 생겨났다. 조금만 더 빼면 약을 끊어도 된다는 의사쌤의 말씀이 유혹이었다. 운동요법/ 식이요법/ 약물요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어야 한다고. 한가지만 섭취하는 원푸드가 아닌 골고루 먹는 것이 더 오래 다이어트를 하는 비결이란 말씀도 함께 였다. 다이어트는 운동이 1할이고 식사가 9할을 차지한다. 저자 모리 다쿠로의 말이다. 이 책의 중요한 점은 무조건 탄수화물을 줄이라고 강조하지 않는다.

밥을 주식으로 살아온 세월(?)이 있기에 하루 아침에 밥을 끊기는 힘들다. 또한 지방이 나쁘다고 말하지도 않는다. 고기를 먹을때는 탄수화물(밥,빵,면)을 줄이고 탄수화물을 섭취할때는 지방섭취를 줄이라는 것, 음료수(탄산음료)나 빵·피자 등 건강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금해왔던 것들이 많다. (건강이라고 쓰고 다이어트라고 읽는다) 그래서일까 어떨때는 욕구불만에 시달리기도 하지. 더위로 인해 입맛도 없는 요즘 다이어트한다고 먹을거리가 더 줄어들기에 건강에 염려될 지경이다. '살빠지는 레시피로 스스로 식사를 해결하자!' 스스로 원하는 음식을 만들어 먹는다는 점에서 주부에게 유리한 것이라고 해야 할까?

1부 '살을 빼고 싶으면 이렇게 먹어라'와 2부 '먹으면서 살을 빼는 밑반찬 레시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 2부, 마음것 먹으면서도 다이어트를 할수 있다면 그야말로 매력만점 대환영이다. 잘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꿀 방법은 없을까? 식사 제한이 아닌 식생활 개선, 굶지말고 원하는 음식을 먹으면 다이어트 하라는 말은 다른 세상 이야긴 줄 알았다. 다이어트 음식은 맛없다는 편견을 버려라. 저자 모리 다쿠로 씨가 알려주는 방법대로 음식을 해 먹으면 맛은 유지시켜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수 있단다. 콩/ 참깨/ 고기/ 해조류/ 야채/ 생선/ 버섯/ 뿌리채소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등장한다. 결국 뭐든 골고루 먹는 것이 좋다는 말이다.

저자가 권하는 음식 중 통조림이 특이했다. 보통 통조림은 좋지않다고 알려져 있는데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작정 굶지말고 통조림을 이용하라는 말이 특색있었다. 참치통조림을 비롯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통조림들을 활용하면 쉽고 편하게 원하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참치 버섯 영양밥>은 꼭 해보고 싶은 메뉴야. 미소된장을 이용한 경단(미역&참치, 분홍새우, 옥수수, 검은깨, 파래, 다시마 채)들도 매력적으로 보여졌다. 이 방법을 이용 도시락을 싸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가끔 입맛이 없을때 이용하는 것이 죽이다. 죽을 먹을 때도 꼭꼭 씹듯이 천천히 먹어야 좋다. (p.47) 물도 씹어 먹으라는 말을 듣긴 했는데 이유를 몰랐다. 혈당치가 급격히 오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옷이 얇아지는 계절이 되면 다이어트를 떠올리게 된다. 건강을 위해서도 있지만 보기 좋고 만족도가 높다는 데서 살빼기는 시작된다. 마음은 그렇지만 살빼기가 쉽지 않다는 것은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는 것, 어떻게 하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만난 책이《1:9 다이어트 레시피》다. "운동하지 않아서 살찌는 게 아니라, 많이 먹어서 살찌는 것이다." 이 말에서 위로를 얻었다. 나름 운동한다고 열심히 하는데도 불구하고 효과를 못봤다면? 효과를 보기는 했지만 요요현상으로 원래대로 돌아왔다면?《1:9 다이어트 레시피》는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지를 알려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