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팩 & 스크럽 30 - 꿀광 피부를 위한 초간단 스킨케어
일레인 스태버트 지음, 김은영 옮김 / 다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부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가꾸는 것'이란 진실을 알려준 책, 그리고 꿀광피부로 거듭나는 방법을 알려주기에 더욱 마음에 들었다.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져 있어 재료를 구입하는데 부담이 덜하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특히 커피를 내리고 남은 가루에 식용유를 섞어 핸드 스크럽으로 사용하는 것은 꼭 해볼거야. 커피 가루는 식물들의 거름이나 방향제로만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커피 가루의 쓰임새가 무척이나 많다는 것도 새로이 알게 된 덤.

집에서 직접 기른 허브를 말려서 가루를 내어 팩·습포제·스크럽 등을 할때 사용하면 될까? ​열매는 비타민이 풍부해 항상화 효과,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크랜베리, '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라던 어느 광고가 떠올랐다. 어느 화장품 광고인지는 몰라도 이 말은 특색있어 오래동안 기억에 남아있었다. 향긋한 레몬향이 나는 레몬밤은 요리할때 레몬 대신 쓰이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레몬밤'은 두통이나 신경통을 다스리기 위해 복용하기도 해왔다고.

몸의 독소를 제거하며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흉터 제거와 손상된 피부 조직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밀싹 가루', 책을 읽다보니 허브는 다 팩 제료로 사용 가능한지 궁금해 졌다. ​기본 재료로 각질 제거제/ 클레이/ 액티베이터/ 허브와 식물성 재료/ 꿀/ 달걀과 유제품/ 초콜릿/ 과일과 채소/ 에센셜 오일/ 식물성 오일(고정유) 등. 고정유라는 식물성 오일에 이렇게 종류가 많은지 신기하기도 해. 책속에서 발견한 <무좀용 풋 스크럽>이 특색있다. 예전부터 반점·여드름·피부 트러블을 치료하는데 써왔다는 <오트밀 스크럽>은 매혹적이다.

스크럽을 할때는 주1회 또는 주 2회 정도 하는 것이 좋다. 자주 하면 스크럽이 피부 세포를 손상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스크럽에는 바디 스크럽/ 페이스 스크럽/ 핸드 스크럽/ 풋 스크럽 등이 있다. 팩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 1주일에 한번 하면 큰돈 들이지 않고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책을 읽다 생각해 낸 것이 허브를 잘 말려 오일에 담가 허브 오일을 만들어 그것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하는 것이다. 직접 기르고 말린 것이니 농약을 뿌렸을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