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성 1 고양이 시리즈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세만큼이나 꾸준히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이 발간됐다.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소설을 써왔기 때문일까.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들은 독자들을 기대하게 만들고,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매번 기발한 상상력과 새로운 이야기를 쏟아낸다.


2020년 프랑스에서 발표된 신작 <행성>은 다소 어두운 분위기로 시작하고, 이러한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을 시종일관 유지한다. 전쟁과 테러, 그리고 감염병으로 황폐해진 세계에서, 희망을 품고 뉴욕으로 향하는 배에 오른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주인공 일당이다. 표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주인공은 고양이 바스테트다. 새로운 삶을 꿈꾸며 뉴욕에 도착했지만, 이들은 쥐 군단, 쥐를 피해 숨어 사는 인간들과 마주하게 되면서, 갈등은 점점 심화된다.


한 가지 재미있었던 점은, 주인공 바스테트는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지식을 쌓아가는데, 이 백과사전은 작가가 이전에 집필한 책 제목과 동일하다.



자신에 대한 믿음만 있으면 못 할 게 없어우리 각자의 정신 속에서 울리는 우주의 존재를 깨닫기만 하면 돼.



끊임없는 갈등과 전쟁. 대립과 불신은 결국 우리 인류가 직면한 문제와 궤를 같이한다. <행성>이 탄생하게 되는 전쟁과 테러, 감염병도 오늘날의 인간의 모습과 결코 떨어뜨려 놓고 생각할 수 없다. 다시 말해, 작가는 고양이의 눈으로 인간들의 행성을 풍자한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행성>과 우리의 지구는 너무나 닮아있다.


ps. <행성> 2권 끝부분에 작가가 집필하며 들었던 음악 리스트가 나와 있는데, 책을 읽으면서 들어보면 보다 생생하게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