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가드너 2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팬들을 설레게 만든 <크레이지 가드너> 2권이 출간됐다. 저자는 1권에서 보여주었던 식물(관엽식물, 다육이, 채소 등)에 대한 광기(?)를 한층 더 확장시켜 마침내 수초와 동고동락하기에 이른다. 독자들이 <크레이지 가드너>를 사랑하는 이유야 많겠지만, 아마 저자가 가드닝에 공을 들이며 진심으로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손만 댔다하면 다 죽어버리게 만드는 똥손에서 식물 집사로 거듭나기까지의 우여곡절(은 크레이지 가드너 1권에 고스란히 담겨있다)과 한층 더 업그레이된 가드닝 솜씨를 뽐재는 <크레이지 가드너> 2권은 읽는 독자들이 가드닝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미소 짓게 만든다.





저자 마일로 작가는 <극한견주>, <여탕보고서> 웹툰으로 팬층을 보유한 작가다. <극한견주>에 나왔던 반려견 '솜이'는 특유의 귀여운 얼굴로 인기가 많았는데, <크레이지 가드너>에서도 솜이를 만날 수 있다. (저자가 기르는 식물처럼 옆에 있어주는 모습이 압권!)


꼭 식물 집사가 아니더라도 일반 상식으로 알고 있으면 좋을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다. 집사의 고군분투기라면 더 말할 것도 없다. 빗물을 마시면 더 잘 자란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저자가 아파트를 수십 번 오르내리는 쌩고생을 하는 것도, 1년째 매주 어항 청소를 하는 모습마저도 익숙할뿐만 아니라 사랑스럽기까지! 집안에 작은 다육이 화분 하나라도 있다면, <크레이지 가드너>를 펼쳐볼 것. 당신의 식물이 더 건강해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